티스토리 뷰

남진 프로필 와이프 가족사진 전처 과사 자녀들

1. 가수 남진 프로필
2. 남진 전성기 시절 얼굴과 월남전 참전
3. 남진 두 번의 결혼, 가수 윤복희와 이혼 이유
4. 남진 금수저 집안, 부모, 누나들

 

가수 남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로트 가수 남진의 재산, 최근영상, 부모, 작품활동, 배우자, 수입, 필모그래피, 인스타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bs 좋은 아침

가수 남진 프로필

본명 - 김남진, 국적 - 한국

 

고향 - 전라남도 목포시

 

나이 - 1945년 9월 27일 78살

 

가족 - 아버지 김문옥, 어머니 장기순, 형 김상진, 김응진, 남동생 김익진, 아내 강정연, 아들 1명, 딸 3명, 첫째 딸 이름 김홍미

 

학력 - 목포북교초등학교, 목포중학교, 목포고등학교, 한양대학교 문리과대학 연극영화학

 

키 - 174cm, 혈액형 - O형, MBTI - ESFP

소속사 - 루체엔터테인먼트

 

데뷔 - 1965년 1집 앨범 '서울의 플레이보이'

 

종교 - 개신교

 

군대 -대한민국 해병대 제2여단 병장 만기전역

 

수상 - 2024 트롯 뮤직어워즈 명예의 전당, 제13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남자가수부문 대상 등

 

몸무게, 인스타그램, 저작권료 - 비공개

 

kbs1 아침마당

남진 전성기 시절 얼굴과 월남전 참전

직업 - 가수, 탤런트, 영화배우

전성기 시절 - 1970년대 한국 가요계의 아이콘으로 오빠부대 원조, 가요계의 슈퍼스타, 데뷔 60년 차 레전드 트로트 가수 

트로트 가수 나훈아 - 두 사람은 영원한 라이벌 관계로 영화 '기러기 남매'에도 함께 출연했다고 합니다. 나훈아 은퇴 후 남진은 '의지할 곳이 없어진 것 같다'라고 했습니다.

 

리즈 시절 - 과거 젊은 시절 얼굴을 보면 훈훈한 비주얼로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습니다. 항상 잘생긴 동안 외모, 탄탄한 몸매를 자랑한다고 하네요.

 

월남전 - 가수 활동 중 1968년 입대를 선택했고 이듬해 베트남 파병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월남(베트남)에 가게 된 이유는 그때 나라가 시끄러웠고 '국토방위가 1번인데 어떻게 군인이 사회생활을 할 수가 있느냐'라고 난리가 났다고 합니다. 계속 시끄러우니 월남을 가는 게 어떻냐고 해서 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베트남에 갔습니다. 

 

tvn story 지금, 이순간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tvn story 지금, 이순간
sbs 좋은 아침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남진 두 번의 결혼, 가수 윤복희와 이혼 이유

첫번째 결혼 - 1977년 11월 가수 '윤복희'와 결혼(가수 남진은 초혼, 가수 윤복희는 재혼으로 전남편 유주용과 1968년 결혼, 1975년 이혼)

부인 윤복희의 나이차이 - 

이혼 - 1979년 가수 윤복희와 이혼 
전부인 윤복희와 이혼 사유 - 윤복희가 말하기를 남진과 결혼하게 된 계기는 전남편 유주용에 복수하기 위한 반발심이었고 사랑해서 결혼한 게 아니었다면 이용한 거라며 나쁜 여자라고 했습니다. 남진에게는 굉장히 미안하다는 말을 했다고 하네요.

 

두번째 결혼 - 1980년 지금의 아내 '강정현'과 재혼

러브스토리 - 아내 강정현과 처음 만나게 된 계기는 과거 남진이 미국 공연이 있었을 때 우연히 뉴욕에서 아내 강정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자신에 눈에 마음을 들고 괜찮길래 연인에서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혼 생활 - 결혼 45년 동안 아내 강정현에게 한 번도 애정 표현을 한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아내 생일, 기념일에도 사랑한다는 말을 해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아내 김정현 - 경상도 출신으로 성격이 시원하고 애교가 없다고 하네요.

자녀 - 딸 3명, 아들 1명

 

300x250

tvn story 지금, 이순간
tvn story 지금, 이순간

남진 금수저 집안, 부모, 누나들

집안 - 금수저 집안으로 1945년 목포 부잣집에서 늦둥이 장남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때 가정교사만 3명이었고 집에는 차와 요트가 있었다고 하네요. 아버지와 추억이 많지 않다고 하는데 아버지는 항상 바빴고 보수적이고 말수도 적었다고 합니다. '부잣집 아들이 오냐오냐 자라면 버릇이 없어진다'라는 생각도 하셨던 것 같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들 남진에게 용돈도 주지 않고 늘 엄하셨다고 합니다.

 

남진 아버지 김문옥 - 아버지는 신문 사업을 오래 하시고 국회의원 활동을 했습니다.

 

남진 어머니 장기순 - 어머니는 서울 진명여고 전신 진여학교를 나오셨으며 고등학교 선생님 활동을 하신 교육자이셨다고 하네요.

 

누나들 - 2남 7녀 중 누나들이 많은데 제일 친한 누나는 다섯째 '친누나'라고 합니다. 누나는 자신처럼 예술을 좋아했고 노래를 잘했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영화, 드라마, 예능 등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트로트 가수 남진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남진 함께 출연한 다른 배우 - 

 

나훈아 프로필 나이 리즈 과거 전부인들 이혼이유 아내 자녀 고향 근황 재산 키 남진

나훈아 프로필 나이 리즈 과거 전부인 자녀 고향 키 트로트 가수 나훈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추석특집 음악 프로그램 '한가위 대축제 대한민국 어게인'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신비주의 이미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