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현식 프로필 나이 노래 아내 아들

故김현식은 Mnet 프로그램 'AI음악프로젝트 다시 한번'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레전드 가수인 김현식의 과거 노래들을 AI를 통해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故김현식 과거 나이 고향 리즈 집안 아내 아들 학력 노래 사망이유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까요?

 

故 김현식은 1958년 2월 18일생이며 1990년 11월 1일 향년 32세에 사망하셨습니다. 고향은 서울시 중구 출생이고 키 171cm, 몸무게 71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은 서울 수유초등학교 - 보성중학교 - 명지고등학교 중퇴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들 김완제가 있으며 현재 가수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현식은 고등학교 자퇴이후 검정고시 학원에 다녔고 검정고시에 합격했지만 공부에는 손을 대지 않고 음악 다방에서 통기타를 치며 노래를 하다 명동의 큰 무대로 활동 범위를 넓혔고 이후 밤무대나 여러곳을 떠돌며 통기타를 연주하며 가수로서 길을 내딛었고 언더그라운드에서 주목받는 신인으로 활동했으며 이장희의 남동생을 만나 가수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현식은 데뷔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친한 후배인 유재하가 교통사고로 사망하자 술에 매달리는 등 술을 계속 마셨다고 하는데 1990년 5집 앨범을 발표할 당시 의사가 '술을 한 방울이라도 마시면 죽는다'고 경고할 정도로 건강이 악화되었다고 하네요. 병원에 입원하기전에도 집에서 술과 담배로 오랜시간 밥도 먹지 않고 지냈다고 하며 결국 간경변으로 병원에 입원을 하였다고 합니다. 입원중에도 자주 탈출하여 술을 마셨는데 그래도 언제나 기타가 들려 있었고 병실에서도 항상 노래소리가 끊임없었다고 하는군요.

 

김현식은 결국 1990년 11월 1일 자신의 자택에서 간경화로 끝내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돌아가시기 2시간 전에도 전화로 "사장님, 저 괜찮으니까 오늘 퇴원해서 내일 녹음에 들어가야겠어요"라면서 밝게 이야기 했다고 하는데 갑자기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 김현식은 겨우 세른세살이라는 젊은 나이였다고 하는군요. 이후 유작이 된 6집 '내 사랑 내 곁에'는 100만장이 넘게 팔리는 대박을 거두게 되었죠. 기술의 발전으로 故 김현식의 모습과 노래를 들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방송이 너무 기다려 지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