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동환 소장 프로필 나이 과거 학력 아내 부인 자녀 재산 회사 유튜브 삼프로 키

김동환 소장은 이번 주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김동환 소장은 현재 대안금융경제연구소 소장이자 유튜브 '삼프로TV'에서 진행자로도 활약하고 있어요. 오늘은 김동환 소장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집안 가족 재산 회사 아내 결혼 자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동환 소장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67년 5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6살 입니다. 학력사항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 - 버밍엄 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 한성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수료이네요. 가족으로는 부인(아내)과 자녀가 있고 경력사항은 대안금융경제연구소 소장, 리딩투자전문 대표이사, 리딩투자증권 대체투자본부 본부장, 리딩투자증권 자본시장본부 본부장 전무, 하나 IB증권 자본시장실 실장 이사를 역임하였다고 합니다.

 

김동환은 과거 고등학교 시절 존재감 없는 내성적인 학생이었으나 대학교 시절 군대 장교를 하면서 성격이 많이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원래 어렸을 적 꿈은 방송사 기자였다고 하는군요. 세상에 관심이 많아서 였고 그래서 정치외교학과를 전공으로 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학 졸업반 때 대기업에 합격을 하게 되었는데 군 복무를 해야 했기에 제대 이후 입사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군대에 있을 때 '이대로 회사 생활을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 제대 이후 기자 시험을 준비하였는데 집안 형편이 썩 좋지 않아 연봉 높은 곳을 찾아봤고 증권사가 보여 우연하게 입사를 하게 되었는데 너무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기관 투자자를 상대하는 부서에서 일했는데 거래 단위가 100억원이어서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원래 밤에는 기자 시험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한 달 만에 접었다고 하는군요. 펀드 매니저로 좋은 성과를 내던 김동환은 1997년 영국 버밍엄대 경영전문대학원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후 귀국해 증권사에서 일하며 마흔도 되기 전에 임원이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몸과 마음은 지쳐갔는데 2005년 돌연 회사를 그만두고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갔고 거기서 작은 사업을 하며 현장 경영을 배웠다고 합니다. 친척의 부탁으로 모자를 팔다가 나중에 운동화 장사를 했는데 승합차를 타고 미국 전역을 돌며 에어조던 시리즈 같은 귀한 신발을 구해 소수의 고객에게 판매하였다고 하네요.

 

금융시장 처럼 신발 시장에도 정보 불균형이 있었고 시장성을 보게 된 이후 글로벌 금융위기 직전인 2008년 7월 귀국해 다시 증권사에 복귀하였다고 합니다. 2008~2011년에는 채권 투자로 큰 수익을 올렸는데 계열 투자자문사 대표를 지내며 증권사 사장을 꿈꾸기도 하였는데 2012년 가을 회사를 그만뒀다고 하네요. 경제적 자유를 이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20년간 한 우물을 팠으면 다른 경험을 할 때가 됐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고 합니다. 이후 경제 프로그램 진행 등을 하다가 2018년 1월, 신뢰하던 후배들과 함께 '삼프로TV'의 전신인 '경제의 신과 함께'라는 콘텐츠 제작에 나서게 되었다고 하네요. 최근 다양한 방송을 통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김동환 소장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2019.03.11 - [연예인] - 이서진 프로필 과거 리즈 복근 집안 가족 나이 결혼 여자친구 써니 인스타 키

 

이서진 프로필 과거 리즈 복근 집안 가족 나이 결혼 여자친구 써니 인스타 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이서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서진은 예능 프로그램 '금요일 금요일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전에는 OCN 드라마 '트랩'에서 강우현 역을 맡았습니다. 그럼 영

lucky04.tistory.com

2021.12.30 - [유명인] - 나는 솔로 5기 출연자 직업 인스타 나이 과거 의사 야구 영숙 정숙 인스타그램 정수 스포 solo

 

나는 솔로 5기 출연자 직업 인스타 나이 과거 의사 야구 영숙 정숙 인스타그램 정수 스포 solo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 5기'가 공개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나는 솔로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남자 5명, 여자 5명이 나온다고 하네요. 남녀 모두 매력적인 출연진이

lucky04.tistory.com

2021.12.19 - [연예인] - 넷플릭스 솔로지옥 출연진 인스타 나이 직업 신지연 김현중 차현승 송지아 오진택 최시훈

 

넷플릭스 솔로지옥 출연진 인스타 나이 직업 신지연 김현중 차현승 송지아 오진택 최시훈

넷플릭스 리얼리티 프로그램 '솔로지옥'에는 매력적인 남녀들이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커플이 되면 천국도에서 데이트를 하고 그렇지 않다면 지옥도에서 시간을 보낸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