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 프로필 과거 성형 남편 강시규 직업 인스타 자녀 딸 결혼 성격 재산 나이

배우 전도연은 드라마 '인간실격'에서 부정 역을 맡았으며 배우 '류준열'과 호흡을 맞췄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드라마 출연으로 기대감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전도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고등학교 시절 청소년 잡지 모델 응모를 하고 상품을 받으러 갔다가 광고 모델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광고 모델 활동을 하다가 1992년 드라마 'tv손자병법'에서 공지선 역을 맡으며 배우 데뷔를 하였고 1994년 드라마 '종합병원'에서 간호사 강순영 역을 맡았다고 하네요. 이후 영화 접속, 해피엔드, 멋진 하루, 무뢰한, 인어공주, 너는 내운명 등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영화 '밀양'에서는 이신애 역을 맡았고 칸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프로필 본명 전도연, 1973년 2월 1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8살이네요.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가좌동이며 키 163cm, 몸무게 42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오빠 2명, 남편 강시규, 자녀 딸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서울북가좌초등학교, 연희여자중학교, 창덕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로 매니지먼트 숲, 1990년 존슨 앤 존스 광고로 데뷔를 했습니다.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지금도 똑같은 얼굴 모습입니다. 성형 수술은 하지 않았으며 성형할 생각은 전혀 없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니 아름다운 동안 얼굴, 날씬한 몸매가 돋보입니다. 영화 '해피 엔드' 후 운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몸매 관리 비결은 운동을 자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메이크업을 거의 안 하는데 그 이유는 매일 화장을 하니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고 했습니다.

 

2007년 3월 지금의 남편 강시규와 결혼식을 올렸고 남편 강시규 직업은 서울대 전기공학과 출신이며 조지워싱턴대학교 대학원 MBA 과정을 수료한 재원이라고 합니다. 사업가 겸 카레이서라고 하네요. 두 사람 나이차이 9살 차이이며 자녀는 사랑스러운 딸 1명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탤런트 겸 영화배우 전도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