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석호 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부인 아내 결혼 자녀 딸 학력 고향 인스타그램 광고 키


배우 전석호는 오늘 방송되는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전석호는 현재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리즈에서 '조범팔'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게다가 새롭게 시작하는 드라마 '지리산'에도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오늘은 배우 전석호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결혼 아내(부인) 자녀 가족 고향 학력 드라마 영화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전석호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84년 5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는 180cm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아내와 자녀 딸이 있다고 합니다. 2000년 영화 '하면 된다'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이스팩토리'입니다.

 

전석호는 과거 2000년 영화 '하면 된다'에서 단역으로 처음 스크린에 얼굴을 비췄고, 이후 공연쪽에서 주로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전석호는 고등학생이었고 아역배우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며 영화 '어벤져스'에 출연한 배우 '수현'과 같은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하네요. 전석호는 영화에도 조금씩 얼굴을 비추긴 했지만 단역 수준이었고 연기력을 키워오다 2014년 tvN 드라마 '미생'에서 '하성준 대리'역으로 출연해 극중 '안영이'한테 까칠한 연기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게 되었습니다. 이후 '힘쎈여자 도봉순'과 '굿바이 싱글', '봉이 김선달'등에 명품 조연으로 출연하며 스크린에 자주 등장을 하게 되었어요.

 

전석호는 데뷔 초반 까칠하고 털털한 배역을 자주 소화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찌질한 역이나 능청스러운 배역을 연기하며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미생'에서 '하대리'역, '굿 와이프'에서의 '박도섭', '라이프 온 마스'의 '한충호' 등, 악역이라기에는 애매한 인간미가 느껴지는 캐릭터를 자주 맡고 있죠. 최근인 2019~2020년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에서 '조범팔'역으로 출연해 주목을 받게 되었죠. 찌질하고 하찮은 캐릭터 때문인지 시청자들에게 귀여움을 받으며 '조선의 포켓남'이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전석호는 배우 태인호와는 드라마 '미생'에 출연한 이후 '굿 와이프'에서도 함께 출연하며 사적으로도 가까이 지내고 있다고 하며 주지훈과도 '킹덤 시즌 1,2'와 '하이에나', '지리산'에 연이어 캐스팅이 되며 친한 형 동생 사이로 지내고 있다고 하는군요.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전석호는 사실 이미 결혼을 한 유부남이라고 합니다. 2016년 5월 21일 현재의 아내와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 전석호의 아내는 비연예인으로 직업은 회사원이라고 하는군요. 전석호와 아내는 무려 10여년간 사귀며 연인관계를 이어가다가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며 결혼 이후 2018년 4월쯤 엄마, 아빠를 쏙 빼닮은 딸을 출산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하였습니다. 전석호의 아내와 딸은 전혀 공개하지 않은 상태인데 전석호의 과거 사진들을 보면 딸 역시 아주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전석호 인스타그램은 없는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전석호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