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진영 프로필 리즈 과거 가족

구본승이 '불타는 청춘'에서 최진영 노래 '영원'을 기억하며 눈물을 흘린다고 합니다. 배우 최진실 동생, 스카이 예명을 쓴 가수 최진영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가수 겸 배우 최진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 1991년에는 영화 '산산히 부서진 이름이여'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줬고 1991년 청룡영화상, 춘사대상영화제에서 신인 남우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1993년에는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에서 매력적인 모습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가수 활동 시절 데뷔곡 '영원' 뮤직비디오에 인기 배우들이 나와 화제가 되었고 노래도 대박이 났다고 하네요.

 

 

프로필 본명 최진영, 나이 1970년 11월 17일생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은평구라고 하네요. 키 174cm, 몸무게 60kg, 종교 개신교입니다. 그리고 가족은 어머니 정옥숙, 누나 최진실, 조카 최환희, 최준희 이 있습니다. 학력은 불광 초등학교, 대성 중학교, 숭실 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이며 소속사 엠클라우드 엔터테인먼트입니다. 1990년 영화 '그래 가끔 하늘을 보자'가 데뷔라고 했습니다.

 

 

최진영은 결혼 안 한 미혼이었습니다. 그리고 친한 연예인은 배우 구본승, 김민준이 있다고 하네요. 김민준은 후배로 방송에서 최진영 10주기 추모를 했다고 합니다. 구본승은 군대 후임으로 최진영과 친한 사이라고 하네요. 가수 강현수는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2' SKY 최진영 편에 출연했는데 최진영 형과 친했고 노래 '영원' 랩을 했다고 합니다.

 

 

배우 최진실과 우애가 좋았으며 예능 방송에서는 누나와 사이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남매 배우로 유명했다고 하네요. 최진실 이혼 후 조카들 후견인이 되었고 최진실이 세상을 떠난 후에도 조카들을 양육했습니다. 하지만 2010년 최진영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며 충격을 주었다고 하네요. 조카 최환희는 최근 어머니 최진실, 삼촌 최진영 영향을 받아 가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가수 최진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