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다영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성형 가족

배구선수 이다영은 '김연경' 선수와 불화설 의혹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재영과 이다영 쌍둥이 자매는 배구팬들이라면 이미 모르는 사람은 없는 여자배구계의 스타 쌍둥이 자매들이죠. 거기다 뛰어난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재영과 이다영의 프로필과 고향 연봉 나이 남자친구 인스타그램 몸매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이재영은 1996년 10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 입니다. 이재영 키 178cm, 몸무게 64kg 이라고 하며 포지션은 레프트 입니다. 이다영도 똑같은 1996년 10월 15일생으로 올해 25살이며 이다영은 키 179cm, 몸무게 62kg 이라고 하며 포지션은 세터입니다. 이재영 이다영의 고향은 전라북도 익산시 모현동 출생이라고 하고 학력사항 전주중산초 - 경해여중 - 선명여고 졸업이네요. 가족 집안으로 부모님 아빠, 엄마, 언니 이연선이 있고 쌍둥이 언니 이재영과 남동생 이재현이 있습니다.

 

 

이재영 이다영 둘다 초등학교 3학년에 배구에 입문하였으며 이재영은 2014-15 1라운드 1순위로 흥국생명에 프로 입단하였으며 이다영은 1라운드 2순위로 현대건설에 프로 입단하였다가 올시즌 FA로 인천 흥국생명으로 이적을 하며 자매가 드디어 같은 팀에서 뛰게 되었습니다.이재영은 전주 근영여중 시절부터 유망주로 손꼽혔으며 진주 선명여고로 진학한 이후로는 여고배구를 씹어먹을 정도로 일찍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재영은 쌍둥이 동생인 이다영과 쌍둥이 배구 선수로 유명하였는데 그전에 이재영 이다영의 엄ㄴ마는 1988년 서울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의 세터였던 김경희 선수라고 하며 일찍부터 어머니를 이어 배구선수로 자랐다고 하네요.

 

 

이재영과 이다영은 일찍부터 성인 대표팀에서도 주목을 하고 있었으며 쌍둥이 동생인 이다영이 먼저 2013년에 국가대표팀에 발탁이 되며 백업 세터로 대표팀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언니인 이재영은 2014년 국가대표팀에 데뷔를 하였는데 경기당 15점을 올리는 충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프로팀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고 2014 드래프트에서 이재영과 이다영 누가 전체 1번이 되는가 하는 관심이 많았는데 언니인 이재영이 전체 1번으로 흥국생명에 지명을 받았으며 동생 이다영은 전체 2번으로 현대건설에 지명이 되었어요.

 

 

이재영은 데뷔 이후로 매시즌 국내선수 득점 1위를 차지하는 등 공격 전부분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는데 동생인 이다영은 다른부분으로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이다영 역시 세터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매번 국가대표에 올라가기는 하지만 성형수술 이야기와 남자친구 공개 연애로 인해 실검에 오르는 등 화제를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이다영의 남자친구는 SK와이번스 투수 서진용이며 공개 연애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형 수술이야기는 성형보다는 어플을 잘 이용해서 성형수술 이야기가 많긴 하며 실제로는 그리 많은 수술을 한 것 같지는 않아보이네요.

 

 

이재영과 이다영의 남동생 이재현 역시 현재 배구선수를 하고 있는데 누나들을 뛰어넘는 배구선수가 되겠다고 다짐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재영의 연봉은 연봉과 옵션을 합친 총액 6억원이라고 하며 동생 이다영의 연봉은 4억원이라고 합니다. 이다영 집안은 스포츠 집안으로 아버지 이주형은 육상 필드 종목 국가대표였으며 익산시청 육상 감독이라고 하네요. 친어니 이연선은 펜싱선수였습니다. 그럼 이다영 이재영 쌍둥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유익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