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장희 프로필 나이 리즈 전부인 이혼 자녀 근황

가수 이장희는 MBC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 '배철수의 잼' 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이장희의 과거 가수 데뷔부터 삶에 대하여 진솔한 대화를 나눈다고 하네요. 오늘은 가수 이장희의 프로필 과거와 나이 결혼과 고향 등 다양한 이야기와 삶에 대한 정보들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장희

이장희는 1947년 10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74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오산시 출생이며 1971년 '겨울 이야기' 로 데뷔하였다고 합니다. 이장희는 과거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주일간 벼락치기 공부로 연세대학교 생물학과에 입학하였다고 하네요. 연세대를 중퇴하고 1971년 DJ 이종환의 추천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 '겨울 이야기'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그건 너' 등 1960~70년대를 대표하는 가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장희는 좋지 않은 일들이 이어지며 가수 활동을 중단하게 되었고 1988년 김완선의 3집을 프로듀싱하고 4집을 작사, 작곡을 해주기도 하였습니다. 그 이후 옷가게를 운영하다 미국으로 건너갔고 미국에서 레스토랑을 경영하기도 했던 이장희는 1989년 2월 로스앤젤레스에서 한인 AM 라디오 방송국인 라디오 코리아를 설립, 개국하여 2003년까지 사장으로 있었습니다. 1992년에 LA 폭동이 일어났을 때 24시간 비상방송을 하며 교민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중국계 운영권자로 부터 주파수 사용권을 빌려 방송하던 라디오 코리아의 임차료 인상을 요구해 계약을 갱신하지 못하고 2003년 방송이 중단되고 이후 '라디오 코리아' 사장직에서 물러나고 다른 사업자에게 '라디오 코리아' 를 넘기고 귀국하게 됩니다. 이장희는 귀국 후 귀농을 결심하게 되고 경상북도 울릉군으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2011년에는 30년 만에 신곡 '울릉도는 나의 천국' 을 싱글로 발표하였고 경상북도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장희는 유명한 추억의 가수이며 이장희가 부른 노래는 아직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장희가 활동 하던 시기의 모습을 만들었던 영화 '쎄시봉' 이 개봉하기도 하였는데 당시 진구와 장현성이 이장희 역할을 맡기도 하였죠. 서글서글한 인상으로 바뀐 이장희 앞으로도 종종 방송을 통해 좋은 노래 들려주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