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한길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최명길 결혼 고향 학력 폐암 인스타

김한길은 현재 제20대 윤석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장에 임명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한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한길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부인(아내) 김한길 결혼 가족 집안 자녀 고향 학력 부친 아버지 인스타 건강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한길 프로필 정보 - 1952년 9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71세라고 합니다. 출생지는 일본 도쿄 출생이며 가족은 아버지 김철, 어머니 윤초옥과 부인(아내) 최명길, 자녀로 아들 두 명이 있다고 하네요. 최종학력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졸업이고 키는 168cm라고 합니다. 군대는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이며 국회의원 4선, 현재 소속 정당은 민생당입니다.

 

김한길은 대한민국 제15대~17대, 19대 국회의원과 문화관광부 장관을 지낸 정치인이자 소설가입니다. 2대째 정치인 집안으로 온건 사회민주주의 성향인 아버지와 달리 리버럴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김대중 대통령과 민주당계 정당에 몸을 담게 되었죠. 잘 나가는 베스트셀러 소설가로 이름을 건 방송 프로그램도 있었으며 톱스타 최명길의 남편으로도 유명한데 술은 거의 섭취 못하지만 담배는 하루 4갑까지 피워봤다고 하는데 이 때문에 한 때 폐암으로 투병한 적도 있었습니다.

 

김한길은 당대 최고의 여배우인 최명길과 1995년 6월 10일 결혼식을 올리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김한길은 당시 이혼을 한 번 한 상태였는데 소설가 이어령의 딸이자 변호사인 이민아 씨와 결혼을 했었고 결혼 5년 만에 이혼한 이후 미국 생활을 접고 한국에서 방송 활동을 하고 있었어요. 김한길과 부인 최명길은 같은 시간대에 서로 다른 라디오 프로그램을 각자 진행하고 있었는데 김한길의 프로그램에 최명길이 게스트로 초대가 되며 처음으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한길 페이스북 바로가기

 

 

최명길 인스타 바로가기

김한길은 라디오 진행 중 적극적으로 최명길에게 대시를 했다고 하는데 당시 "남자친구가 있느냐", "나는 어떠냐" 같은 질문을 했다고 하는데 최명길은 하얀 백발 머리에 나이도 많을 것 같은 사람이 그런 질문을 해서 많이 당황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실제 나이를 듣고는 생각보다 젊어 놀랐다고 하는데 실제로 둘의 나이는 10살 차이가 나네요. 처음부터 적극적이던 김한길은 최명길에게 전화를 걸어 "나에게 시집을 보는 게 어떻겠냐, 행복하게 해주겠다'고 남자답게 프러포즈를 했다고 하며 최명길 역시 그런 모습의 김한길이 싫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김한길과 최명길은 1995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그다음 해 김한길이 정치계에 입문을 하게 되었으며 김한길의 선거유세와 행사에 부인 최명길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김한길이 문화관광부 장관이 되기까지도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김한길은 최명길과 결혼 이후 자녀로 아들 두 명을 낳았으며 2017년 김한길이 폐암 말기 진단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는데 다행히 여러 번의 수술을 받은 후 건강을 회복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당시 최명길은 김한길의 곁에서 24시간 병간호를 했었다고 하는데 보기 좋은 부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