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헨리가 예능 '비긴어게인'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평소 예능인으로만 모습을 보였던 헨리의 음악적 재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그래서 헨리에 대해 알려줄게요. 



중국계 캐나다인이라고 하는데 헨리의 부모님국적이 아버지는 홍콩 국적인이며 어머니는 대만 국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났습니다.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슈퍼주니어의 중화권 공략 유닛인 슈퍼주니어 -M 의 멤버였네요.



예능에서도 상당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중에 연기자도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드라마를 비롯하여 한중 합작영화 '파이널 레시피' 에 출연하였으며 최근은 미국 영화에 캐스팅 되며 해외 활동을 다시 이어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1989년 10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0세 입니다. 고향은 토론토 온타리오라고 하며 헨리의 국적은 캐나다 입니다. 가족은 부모와 형 그리고 여동생이 있다고 해요. 헨리의 키는 176cm 몸무게 64kg 혈액형 AB형이며 학력사항 버클리 음악대학이며 2008년 전 소속 그룹 슈퍼주니어 -M 1집 으로 데뷔 하였습니다. 




어린시절 사진들을 보면 지금과 똑같은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1989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이민 1세 홍콩인인 아버지와 대만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어린 시절 부터 음악에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는데 7살 때 부터 피아노, 6살 때엔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왕립 음악 대회 1등, 주 음악 대회 1위 등 각종 피아노와 바이올린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2018년 4월까지 여러장의 싱글과 국내외 여러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였지만 2018년 4월 계약 만료로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하지 않고 나왔고 중국에서 1인 기획사를 설립하며 홀로서기를 시작하였으며 몬스터 엔터테인먼트 그룹이라는 소속사랑 전속계약을 했네요. 그럼 가수 헨리에 대해 알아봤네요.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