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항준 영화 감독이 예능 라디오스타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 이번 예능 출연에서도 아내 김은희를 언급하며 공처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장항준 감독의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항준

먼저 장항준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장항준은 1969 9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장항준 가족으로는 아내 김은희와 자녀로 딸 1명이 있습니다. 장항준 학력으로 휘문고등학교 -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나왔으며 2002년 영화 '라이터를 켜라' 로 데뷔 하였습니다. 장항준 소속사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이며 현재 직업으로는 디지털문화예술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와 영화감독으로 있습니다.


장항준과 아내 김은희는 첫 만남은 장항준 예능작가 시절 3년 후배로 김은희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것도 장항준 김은희는 사수 부사수 관계였다고 합니다. 장항준은 어린시절 자신의 집 정원에서 야구를 할 수 있을 정도의 부유한 집에서 자랐으나 건설업을 하던 아버지의 회사가 부도가 났다고 하네요. 대학 졸업 이후 SBS 작가로 입사한 장항준 처음부터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던 시기 김은희에게 여자로 대하지 않은 모습에 섭섭했으나 시간이 지나며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장항준은 그때 부터 독특한 사람으로 유명했다고 하는데 친구인 장진이 신춘문예 당선에 자극을 받고 영화계에 작가로 들어갔고 1996년 박봉곤 가출사건의 각본으로 백상예술대상 각본상 후보에 올랐고 그 이후 영화 '라이터를 켜라' 로 영화 감독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장항준은 영화계에 몸을 담고 있었지만 아내 김은희와의 연애는 계속 이어가고 있었는데 정식 연인이 된지 1년만인 1998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프로포즈는 갑자기 전화를 해서 결혼하자고 하였다고 하네요. 결혼 이후 장항준은 아내 김은희와 처음으로 공동 작업에 들어가 2010 tvN 드라마 '위기일발 풍년빌라' 로 호평을 받게 되었죠. 이후에도 공동 작업을 하다 서로의 작품 세계를 존중하기 위해 각자 다른 작품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장항준과 아내 김은희의 자녀로는 딸 한 명이 있는데 장윤서로 엄마 아빠를 쏙 빼 닮은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장항준은 영화 감독으로 2003 '불어라 봄바람' 이후 작품을 연출하지 못하고 예능과 티비 방송에서 가끔씩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사이 아내 김은희가 좋은 작품을 많이 작가로 성공해 내기도 하였는데 최근 2017년 영화 '기억의 밤' 을 연출 각본 하기도 하였죠. 감독과 작가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장항준 김은희 인데요 앞으로도 계속 좋은 모습으로 활동하는 장항준 김은희 부부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