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이선균이 tvN 예능 프로그램 '여름방학'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배우 박희순과 함께 나온다고 하는데 예능에서 보기 힘들었던 이선균이라 더욱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이선균의 프로필 정보 및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선균


이선균은 1975년 3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살 입니다. 이선균 고향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출생이며 키 180cm 체중 73kg 혈액형 A형입니다. 이선균 학력사항으로 원광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자퇴 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졸업하였습니다. 가족으로 아내 전혜진이 있으며 자녀는 아들 두 명이 있습니다. 이선균은 2001년 연극 '록키호러쇼' 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호두 엔터테인먼트 라고 합니다.





이선균은 과거 배우로 살기 전까지 그저 그런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그러다 원광대학교 다닐 때 들어간 연극 동아리에서 난생 처음으로 기쁜을 느끼고 1년 만에 원광대학교를 자퇴한 뒤 무작정 배우가 되겠다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 하였습니다. 한예종 1기 출신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이선균은 졸업 이후 백수 생활을 하다가 2001년 MBC TV 성인시트콤 '연인들' 에 이윤성의 남동생 배역으로 TV에 첫 데뷔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선균은 시트콤에서의 이미지에 캐스팅이 힘들었고 주로 단막극 위주로 활동하였다고 합니다. 점점 잊혀져 가던 이선균은 드라마 '하얀거탑' 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주목을 받기 시작 하였습니다. 이후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파스타' 에 출연하며 주연급 배우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습니다.





이선균의 아내는 배우 전혜진이죠. 이선균 아내 전혜진은 1997년 미스코리아 경남 선 출신입니다. 미스코리아로 연예계에 데뷔한 전혜진은 바로 연극계에 입문하였는데 원래부터 전혜진은 상명대학교 연극학과 학사 출신이라고 하네요. 전혜진은 연극계에서 연기력을 갈고 닦다가 영화 '죽이는 이야기' 를 통해 영화계에 데뷔 하였습니다. 당시 전혜진을 본 이선균이 첫눈에 반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당시에는 이선균이 더욱 인지도가 낮을 때라고 하네요. 이선균은 전혜진의 극단 회식에 무작정 찾아갔고 전혜진에게 전화번호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뒤 2003년 부터 연애를 시작 하였다고 하네요. 이후 이선균이 오히려 바빠지기 시작하다 서로 크게 다툰 적이 있었다고 하는군요.. 전혜진이 연락을 끊어버리고 한 달 반 정도 혼자 여행을 떠났다고 합니다.






그 때 이선균은 아내 전혜진 없이는 살 수가 없다는 것을 느꼈고 결혼을 결심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행에 돌아온 전혜진과 화해를 하였고 바로 프러포즈를 하였다고 하네요. 이선균과 아내 전혜진은 무려 7년간 연애를 이어가다 2009년 결혼식을 올렸는데 당시 속도위반이던 전혜진은 임신을 하였고 첫째 아들 이룩 과 둘째 아들 이룬을 출산하였다고 하네요. 이선균과 아내 전혜진 나이차이는 1살 차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빠른 생일이라 지금도 친구같이 지낸다고 해요. 앞으로도 행복한 가정 생활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선균 전혜진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