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금석 프로필 나이 리즈 전남편 이혼 자녀

양금석은 MBN 예능 '보이스트롯'에 출연해 역대급 무대를 보여주며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였습니다. 양금석은 경기민요 이수자인데 민요와 트로트를 결합한 노래를 부르며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화제가 되었네요. 오늘은 양금석 프로필 정보 전남편 이혼이유와 재혼 프로필 과거 리즈 사진 고향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금석은 1961년 1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62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출생이며 키 165cm, 몸무게 54kg 입니다. 최종학력 신광여자고등학교 졸업이며 1991년 연극계에 입문한 후 1991년 드라마 '미늘'로 데뷔 하였습니다. 소속사는 플러스에프 엔터테인먼트라고 하네요.

 

 

 

양금석은 과거 고등학교때 가수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1981년부터 연극계에 뛰어들었고 '에비타' 등을 통해 연기력을 다졌으며 1989년 서울 연극제 신인상을 받으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1991년 SBS 드라마 '미늘'에 출연하며 브라운관에 데뷔했고 이후 '대조영','산 너머 남촌에는' 등과 영화 '전설의 고향','엽기적인 그녀'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양금석은 현재 이혼을 한 상태이지만 사실 결혼을 한 사실 또한 거의 알려지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양금석이 1991년 TV에 데뷔하기 전 결혼식을 올려서 양금석의 전남편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다고 하네요. 양금석도 사생활 노출을 꺼려해서 전남편이나 자녀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해요. 단지 1999년 전후로 이혼을 했다는 소식만이 전해졌다고 합니다. 재혼 역시 생각하고 있는데 운명적으로 다가오는 존경할 만한 사람과 이해심이 많은 사람이면 좋겠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양금석은 당시 정신적으로 매우 힘든 시기였고 돌파구가 필요해 민요를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2~3년 경기민요를 배웠는데 2008년에는 중요무형문화제 제57호 경기 민요 이수자로 지정을 받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최근 예능 '불타는 청춘'을 통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 양금석인데 앞으로 계속해서 좋은 모습과 재혼 소식까지 전해지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