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종환 감독은 '스타 다큐 마이웨이'에 나오면서 근황 소식을 알렸습니다. 전 재산 사기로 인해 떠돌이 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이번에 배우 김형자, 가수 김세레나, 개그맨 엄영수를 만나 인생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박종환 축구 감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축구선수 활동을 하다가 축구감독, 체육교사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축구감독 시절에는 1983년 멕시코 세계 청소년 축구 선수권 대회에서 대한민국 U-20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팀이 4강 진출을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밖에 단국공업고등학교, 유신고등학교, 성남고등학교, 서울시청 축구단, 숭민 원더스, 대구 FC, 성남 FC, 여주시민축구단, 대한민국 대표팀, 일화 천마 천안 일화 천마, 우한 야치 등에서 축구 감독 활동과 체육 선생님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프로필 본명 박종환, 1938년 2월 9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84살이네요. 고향은 황해도 웅진군이며 키 171cm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인 안흥석, 자녀 아들 박재호, 딸 박성숙이 있습니다. 학력은 경희대학교 체육학과, 춘천 고등학교이며 연봉 정보는 1991년 기사에 5천1백60만원에 연봉 재계약을 했으머 2002년 기사에는 계약금 2억 원, 연봉 2억 원 축구단 감독 3년 계약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2010년 아시아축구연맹 공로상, 1990 대통령 포상, 1983년 서울특별시 문화상 체육부문, 1984년 대한민국체육상으로 수상 내역이 있습니다.

 

1965년 아내 안흥석과 결혼식을 올렸으며 자녀는 아들 1명, 딸 1명이라고 합니다. 자녀들과 아내 안흥석이 미국 생활을 하면서 기러기 아빠 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축구 감독으로 많은 사랑을 받다가 각종 논란, 개인사 등으로 돌연 자취를 감췄다고 하는데요. 멕시코 4강 신화를 만든 감독이지만 지인에게 전 재산 사기를 당해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다고 합니다. 현재 일정한 거처도 없이 떠돌이 생활을 한다고 하네요. 노령 연금 30만 원과 아들이 보낸 용돈 30만 원으로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축구선수가 된 계기는 과거 중학교 시절에 축구를 하게 되면서 축구부에 들었갔고 고등학교 때는 대학 드래프트에 뽑히지 못해 고등학교를 1년 더 다녔다고 하네요. 청소년 대표팀에 선발되면서 경희대학교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왔다고 합니다. 대학교 졸업 후에는 석탄공사 실업팀에서 축구 선수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과거 축구선수 손흥민 초등학교 시절에 박종환 감독이 한 달간 축구 훈련을 해줬다며 손흥민 선수와 특별한 인연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박종환 축구 감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1.09.21 - [연예인] - 오징어게임 할아버지 배우 오영수 프로필 나이 고향 일남 정체 스님 과거 젊은시절

 

오징어게임 할아버지 배우 오영수 프로필 나이 고향 일남 정체 스님 과거 젊은시절

영화배우 오영수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 노인 오일남 역을 맡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극중 배우 이정재, 박해수, 허성태, 김주령 등과 함께 나와 제대로 얼굴을 알렸다고 하

lucky04.tistory.com

2021.08.10 - [연예인] - 김용림 프로필 리즈 젊은시절 남편 남일우 아들 며느리 나이 과거 이혼

2021.07.19 - [연예인] - 윤복희 프로필 과거 젊은시절 이혼 전남편 유주용 남진 패션 나이 리즈 고향 결혼

 

윤복희 프로필 과거 젊은시절 이혼 전남편 유주용 남진 패션 나이 리즈 고향 결혼

인기 가수 윤복희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나오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배우 '허준호'가 윤복희에게 엄마라고 불렀는데 두 사람이 절친한 사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인생이야기를 하면서 근황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