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태범 프로필 나이 결혼 여자친구 인스타 키

모태범이 SBS 예능 '동상이몽' 에 이상화 친구로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모태범은 최근 JTBC 예능 '뭉쳐야 찬다' 에 고정 출연하고 있죠. 오늘은 빙상선수 모태범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태범

모태범은 1989년 2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살 입니다. 모태범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시 출생이며 키 177cm 체중 83kg 이라고 합니다. 모태범은 잠실중학교 - 잠실고등학교 - 한국체육대학교 졸업이며 주종목이 스피드 스케이팅 500m 입니다. 모태범은 가족으로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누나가 있으며 종교는 불교 입니다.

모태범은 대한민국에서 동계올림픽에서 쇼트트랙이 아닌 종목으로 처음으로 금메달을 딴 선수이죠. 잠실고등학교 시절 처음 국가대표가 되어 고3때 2007 유니버시아드에 참가해 동메달을 따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뒤로 국가대표로만 활약할 뿐 모태범은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500m 에서 금메달을 땄죠. 사실 전혀 알려져 있지 않던 선수라 금메달을 따자 전세계가 놀라게 되었습니다. 1000m 에서도 은메달을 따며 모태범 이름을 널리 알리며 한번에 스타가 된 모태범 당시 모태범은 동반 우승한 이상화 선수와 연애 러브 라인을 만들기도 하였죠.

모태범 선수는 그 뒤 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선수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끝으로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로서 은퇴를 하고 사이클 선수로 도전한다고 밝혔죠. 경륜선수로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모태범인데 과거 여자친구 사진으로 예상되는 사진이 공개되기도 하였으나 정확하게 모태범의 여자친구 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방송에서 활발한 모습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좋은 모습을 계속 보여주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