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주현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아내 가족

노주현은 TV조선 예능 '사랑의콜센타' 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예능에서 보기 힘든 배우 노주현인데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군요. 오늘은 배우 노주현 프로필 과거와 고향 학력 부인(아내) 신재은 자녀 이혼 재혼 루머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주현

배우 노주현의 본명은 노운영이라고 하며 1946년 8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75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출생이며 노주현 키 174cm 라고 하는군요. 학력사항으로는 배재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노주현은 1968년 TBC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하였고 가족은 부인(아내) 최성경과 딸과 아들 이 있다고 하네요.

 

 

노주현은 1946년 서울에서 3남매 중 막내이자 차남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한국 전쟁 때 노주현의 아버지는 세상을 떠나셨다고 하며 홀어머니 아래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노주현의 형은 LG전자 부회장을 지냈던 노용악 이라고 하며 누나는 화가인 노숙자 라고 하는군요. 1968년 동양방송 공채 탤런트로 연기경력을 시작해 곧바로 주목을 받았으며 1970년대 한진희와 함께 TBC 멜로드라마의 단골 남자주인공으로 활약하였습니다.

 

 

노주현은 아내 최성경과 1976년 친척의 소개로 알게 되었고 1년 간의 연애를 거친 다음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결혼 이후 딸 노승희와 아들 노우석을 낳았습니다. 노주현의 아내는 국문학을 전공하였고 조용하게 가정생활을 하는 전업주부라고 하는데 언론 노출을 꺼려하여 얼굴이 전혀 공개되지 않았을 뿐더러 이름은 최성경, 신재은 등 이름이 바뀌는 등 실제 이름이 무엇인지 정확하지는 않고 나이차이는 8살 연하라고 합니다.

 

 

노주현은 신혼 때는 60대 할아버지하고 사는 듯한 과묵하고 예의바른 남편이었는데 시트콤 출연 이후 말도 많아지고 평소에 안 쓰던 말도 자주하는 등 달라진 모습때문에 못 마땅하게 여겼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똑바로 살아라' 이후 한동안 시트콤 출연을 자제하기도 하였네요. 서로를 배려하는 부부로 보여집니다. 노주현은 최근 여러 예능에 출연하며 근황소식을 전하기도 하였는데 앞으로도 방송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 기대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