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김성철은 새롭게 시작한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 '김지웅'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김성철은 뮤지컬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지금은 드라마를 통해 점점 다작 배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성철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얼굴 학력 고향 집안 가족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성철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김성철이며 1991년 12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1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78cm, 혈액형 B형이라고 해요. 최종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졸업이며 종교는 개신교 입니다. 2014년 뮤지컬 '사춘기'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스토리제이컴퍼니 입니다.

 

김성철은 2017년 신원호PD의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법자 김영철' 역으로 출연을 하면서 인지도와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주인공인 '제혁'과 함께 구치소로 송치되는 중에 만나서 '제혁'이 구치소에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조력자 역을 맡아 깔끔한 대사와 깊은 감정 연기를 보여주면서 좋은 인상을 남기며 드라마에 데뷔하게 되었죠. 이후 KBS2 'To. Jenny'에서 '박정민'역을 맡아 생애 처음으로 드라마 주연을 맡기도 하였어요. 김성철은 과거 18살때 처음으로 배우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었고 이후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014년 뮤지컬 '사춘기'를 통해 데뷔를 하게 되었으며 이후 '안녕! 유에프오', '스위니 토드', '팬레터', '미스터 마우스'에 이어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까지 공연계에서 주목을 받는 배우로 단계를 밟아가며 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로 데뷔하게 된 2017년에는 '스위니 토드'에 출연해 '제 1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우 신인상을 수상하며 가능성을 인정 받기도 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서 '잎생' 역할을 맡아 파트3 부분의 주인공 급 연기력을 펼치기도 하였죠. 큰 흥행을 이끌지 못하였지만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게 되었고 2020년에는 SBS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 '한현호'역을 맡아 SBS 연기대상 신인상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김성철은 같은해에 방송된 넷플리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는 '정의명' 역할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올해 드라마 '빈센조'에서는 '황민성' 역으로 특별 출연해 어린 은행장, 악역, 성소수자 등 어려운 캐릭터였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확실한 눈도장을 찍기도 하였습니다. 영화 '82년생 김지영'과 '서치 아웃' 등에 출연하는 등 영화와 드라마, 연극, 뮤지컬을 가리지 않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특히 조승우가 칭찬한 후배 배우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되는 배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김성철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