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희 농구코치 겸 농구선수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나와 인생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또 학창 시절에 농구부 활동을 한 동창을 만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농구선수 김영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구선수 출신으로 농구코치 활동도 했습니다. 한국 최장신 여자 농구 선수로 과거 뛰어난 농구 실력을 자랑했다고 하네요. 김영희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키가 커서 배구 선수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초등학교 6학년 때 농구로 종목 바꿨고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한국화장품 여자농구단에 입단하여 농구선수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1984년에는 '1984 LA 올림픽'에서 은메달 획득에 기여를 했다고 합니다. 농구선수로 활약을 하다가 1988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갑자기 쓰러졌습니다. 그래서 농구선수 은퇴를 하게 되었고 2002년에는 말단 비대증 판정을 받았다고 하네요.

 

프로필 본명 김영희, 1963년 5월 1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8살이네요. 고향은 울산광역시이며 키 205cm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빠, 엄마, 남동생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동주여자중학교, 숭의여자고등학교이며 한국 여자농구연맹 경기 기술위원, LA올림픽 여자 농구 국가대표, 한국화장품 농구팀 선수 등 경력 사항이 있다고 하네요. 여자농구대잔치 최우수선수상, 여자농구대잔치 인기상, 여자농구대잔치 자유투상, 여자농구대잔치 리바운드상, 여자농구대잔치 득점상 등 수상 정보가 있습니다.

 

농구선수 은퇴 후 30년 넘게 투병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놀림과 우울증 때문에 집 밖으로 나가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생활은 매달 나오는 체육 연금 70만 원으로 한 달을 산다고 했습니다. '서장훈'은 김영희 계좌에 거액의 돈을 송금했고 '허재'는 금전적으로 큰 도움을 주었다고 하네요. 2021년 12월에는 특별 보조금 1000만 원을 받았고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혼자 살고 있다고 합니다. 1998년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2000년 아버지가 암수술 끝에 세상을 떠나셨다고 하네요.

 

김영희는 5살 어린 시절에는 보통 아이들에 비해 작은 편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키가 계속 자랐다고 하네요. 그래서 중학교 2학년 때 농구를 하게 되었고 그 당시에는 유능한 농구선수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치료받을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에게는 큰 키는 축복이자 저주였다고 하네요. 가족들의 키를 살펴보니 친동생 키 173cm, 아빠 키 165cm, 엄마 키 163cm이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김영희 농구선수의 거인병 직업 집안 남편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곽윤기 프로필 나이 고향 대학 결혼 여자친구 김아랑 인스타 키

곽윤기 프로필 나이 고향 대학 결혼 여자친구 김아랑 인스타 키 쇼트트랙선수 곽윤기는 이번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끝마치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래서 곽윤

lucky04.tistory.com

 

 

김은정 컬링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아들 고향 학력 mbti 인스타 안경 키

컬링 김은정 선수는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안타깝게 4강 진출에 실패하였습니다. 지난 평창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하였지만 좋지 않은 컨디션에 연속해서 메달 획득에는 실패하게 되었

lucky04.tistory.com

 

 

여자 컬링 김선영 김영미 프로필 결혼 남편 과거 인스타 연봉 출전 팀킴 김경애 자매 쌍둥이

컬링 김선영, 김영미 선수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컬링 국가대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이번에는 캐나다, 영국, 러시아, 중국, 일본, 미국 등과 경기를 하고 있으며 좋은 경기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