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준석 프로필 나이 몸무게 아내 부인 어효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인스타 키

최준석은 KBS2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귀'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최준석은 현재 은퇴 이후 경상남도 창원에서 유소년 야구을 운영하고 있으며 'MBC 경남'의 야구해설위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최준석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아내(부인) 어효인 결혼 자녀 몸무게 유튜브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준석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83년 2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9세라고 합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북구 출생이고 키 187cm, 몸무게 130kg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대구칠성초 - 포항제철중 - 포철공고 - 영남사이버대 졸업이고 2001년 2차 6라운드 전체 49번으로 롯데자이언츠에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어효인과 자녀가 있으며 현재 MBC 경남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준석은 롯데 자이언츠에서 데뷔하여 유망주 시절을 보냈고, 두산 베어스로 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적 후 좋은 활약을 하며 팬들에게 프랜차이즈에 준하는 사랑을 받았고, 꾸준한 성적을 인정받아 FA당시 친정팀인 롯데 자이언츠에 4년 35억원이라는 계약으로 복귀하고 중심 선수로 활약을 이어갔어요. 당시 이대호의 해외 진출로 약해진 롯데자이언츠의 4번타자를 맡아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갈수록 떨어지는 성적을 보이다 계약 종료 후, 팀을 찾지 못하던 중 두산 베어스 시절 감독인 김경문 감독의 부름을 받고 NC 다이노스에서 대타요원으로 말년을 보내고 프로 생활을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최준석은 아주 큰 몸집에 느린 선수로 유명합니다. 프로필 상 187cm, 몸무게 130kg 이라고 나와있지만 몸무게는 더 나간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인데, 이대호 선수와 함께 있으면 이대호가 날씬해보일 정도이죠. 실제로 이대호선수와 절친으로 플레이 스타일까지 아주 비슷합니다. 하지만 이대호선수는 유연성으로 인해 주전으로 1루 수비를 소화할 수 있지만 최준석은 풀타임 1루 수비가 힘들기도 했죠. 그래서 보급형 이대호라는 말을 듣기도 하였어요. 최준석은 은퇴이후 유튜버로 활동을 이어가며 입담을 자랑하다가 자신의 이름을 딴 최준석 야구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NC 다이노스 경기를 편파중계하는 MBC 경남 해설위원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준석은 2011년 12월 아내 어효인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3살 연하인 최준석의 부인 어효인은 스튜어디스이며 친구 소개로 처음 만나 7개월간의 열에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최준석은 아내의 단아하고 성실한 모습에 반했다고 하며 '이 사람이 내 사람이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둘은 연애하는 동안 자주 만나지는 못했다고 하는데 최준석은 경기에 바쁘고 아내 역시 비행 스케줄로 인해 시간을 맞추기가 힘들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믿음 끝에 결혼에 골인 했으며 자녀도 있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최준석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