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령 프로필 나이 고향 과거 결혼 남편 학력 인스타 키 오징어게임 미녀

배우 김주령은 넷플릭스 영화 '오징어 게임'에서 '미녀'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김주령은 현재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최근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과 11월 시작하는 '공작도시'에도 출연을 한다고 하며 지난해 영화 '도굴'에 이어 올해 '내일의 기억'에도 출연을 하였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주령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과거 남편 결혼 학력 자녀 출연작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주령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6년 7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 입니다. 고향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며 키 167cm, 몸무게 49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졸업이고 가족은 남편과 자녀 딸 한 명이 있다고 합니다. 2000년 영화 '청춘'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김주령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 이후 극단 '드림플레이' 단원, 영화 '혜화, 동', '살결', '나는 곤경에 처했다', '예의없는 것들', '멋진하루', '핸드폰' 등에 출연을 하였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상업 영화는 아니었지만 장단편 독립영화에서는 주연으로 시상식 수상 경력도 있다고 하는군요. 연극판에서는 실력파로 인정을 받고 있던 김주령은 영화 '도가니'에서 악역인 '윤자애'를 연기하며 얼굴을 알리기도 하였습니다. 이 작품에서 김주령은 끔찍한 폭력이 일어난 학교의 기숙사 사감을 연기했는데 장광의 내연녀로 극중 장애학생들에게 폭력을 일삼기도 하였죠. 영화에서 작은 분량이지만 실감나는 연기로 길에서 만난 사람들에게도 욕을 먹을 정도의 유명세를 누리고 있다고 하는군요.

 

김주령은 실제로는 푼수 성격에 감정의 기복도 심하긴 하지만 웃음이 많은 편이라고 하는데 '도가니'에 출연을 하게 된 이유로 남편을 꼽기도 하였습니다. 김주령은 2010년 결혼을 하였다고 하는데 김주령의 남편은 대학에서 연출을 가르치는 교수라고 하는군요. 남편이 영화 '도가니'의 시나리오를 보고 오디션을 꼭 보라고 권했다고 하며 악역이 주는 의미가 있다고 힘을 실어 주었다고 합니다. 주저했었지만 사랑의 힘이 컸고, 남편의 전폭적인 권유로 오디션을 보고 합류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출연이후 남편은 굉장히 재수없게 잘했다고 칭찬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김주령은 남편과 결혼 이후 자녀로는 딸을 한 명 낳았다고 하는데 올해 나이는 9살이라고 하는군요.

 

김주령은 연극 무대에서 데뷔하였고 현재는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는 온화하고 기품이 넘치는 '엄비'로 눈도장을 찍었고, JTBC 'SKY 캐슬'에서는 가짜 하버드생인 박유나의 정체를 폭로하는 '미국 이모'로 신스틸러로 주목을 받았죠. 김주령은 올해에도 '오징어게임'과 '공작도시'에 출연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게 되었는데 특히 '오징어게임'에서는 생존을 위해서라면 반칙도 서슴치 않고 팀도 가리지 않는 악착같은 '미녀'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시완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뿐인데'에도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약하는 배우 김주령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2021.09.20 - [연예인] - 이정준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과거 가족 인스타 키 오징어게임 7번 네모

2021.09.11 - [연예인] - 정호연 프로필 과거 성형 남자친구 결혼 이동희 결별 도수코 화보 나이 고향 학력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