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봉식 프로필 나이 고향 노안 학력 가족 결혼 아내 부인 영화 드라마 인스타그램 키


 

현봉식은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 '천용록 중령'역으로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노안 배우로 유명한 현봉식 배우는 이번 영화에서도 '제 103 보병사단 헌병대장'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면서 화제가 되고 있죠. 오늘은 배우 현봉식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결혼 아내 여자친구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현봉식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84년 10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생이고 키 180cm, 몸무게 85kg 이라고 하네요. 2014년 영화 '해적 : 바다로 간 산적'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제리고고' 입니다. 그 외의 학력사항이나 가족관계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에요.

 

현봉식은 과거 고등학교 때 유도선수를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쇄골이 부러져서 선수 생활에 지장이 생기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부상을 당했는데도 자꾸 훈련을 시켰고 질풍노도의 시기에 갈곳을 잃으며 반항심에 가출도 하고 운동도 그만두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유도 감독님께서 유망주라고 생각을 했는지 "도복 다시 안 입을 거면 유도 다시 안 한다고 각서를 써라"고 하셨는데 '안 입으면 되지'하고 치기 어린 마음에 각서를 썼다고 하네요. 후회는 하지 않았지만 가방 끈도 짧았고 돈을 벌 수 있는 일이 없어서 돈만 쫓아다니다가 설치 기사 일을 할 때 수원 연수원에서 상황극을 하다가 연기의 재미를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봉식은 당시 25~26살이었는데 진상 고객 대처하는 법을 연기하다가 보는 사람들도 좋아하고 자신도 재미가 있어서 연기로 밥 벌어 먹고 살면 좋겠따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러다가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그때 했던 연기가 생각나서 무작정 아무 정보도 없이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기를 해보고 싶다고 하면 들려오는 대답이 '네 주제에', '네 얼굴에, '네 나이에'라는 말을 들었고 어머니께서도 "너까지 날 떠나려고 하냐"며 "같이 있자"고 하셨는데 '하고 싶은 거 해야겠다' 면서 올라왔다고 하네요. 서울로 올라와 보조출연 아르바이트 등 공고를 보고 찾아가면 '얼굴이 튄다'고 '안된다'고 했는데 드라마 '뱀파이어 검사'에 보조출연으로 깡패 역할을 맡아 0.5초간 얼굴이 나오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 이후 현봉식은 비슷한 배우들이 모여서 오디션 정보도 교환하고 연기 이야기를 나누는 스터디에 참여를 하게 되었고 프로필을 보고 만들어 돌리다가 두번째 만에 붙은 오디션이 영화 '해적'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한마디의 대사도 없었고 첫 대사는 영화 '국제시장'에 출연하면서 황정민을 상대로 첫 대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봉식은 거창한 꿈은 없고 연기가 좋으니까 배우로 계속 살고 싶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그동안 단 한 번도 6개월 이상 같은 직업을 가져본 적이 없었다고 하며 연기가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 자신보다 작품을 더 빛낼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현봉식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