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화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고향 자녀 키 '갯마을 차차차 이명신'

배우 우미화 프로필 정보 나이 과거 남편 윤정환 결혼 자녀 고향 갯마을 차차차 이명신


배우 우미화는 현재 방송 중인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주인공 '윤혜진'의 새어머니인 '이명신'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우미화는 조연이지만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지난해부터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과 '보이스 4'와 영화 '정직한 후보'와 '담쟁이'에 출연하는 등 좋은 연기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우미화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남편 결혼 고향 학력 자녀 드라마 영화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미화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4년 3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8세라고 합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 출생이고 키 165cm, 몸무게 49kg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숙명여자대학교 독어독문학과 학사 -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졸업이며 가족은 남편 윤정환, 자녀에 대한 정보는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2005년 '부부 쿨하게 살기'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디플렌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배우 우미화는 20여 년 동안 연극무대에 꾸준히 서고 있으며 베테랑 배우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는데, 조단 역임에도 불구하고 임팩트 있고 강한 인상을 주고 있는 배우예요. 우미화는 과거 고등학교 2학년 때 강원도 함백이라는 곳에서 서울로 전학을 왔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때도 대학생이 되어서도 서울 생활이 적응이 잘 안되었다고 하는데 연극을 만들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하네요. 편하고 좋으니까 계속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독문과 졸업 후 연영과에 편입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연극을 공부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독문과 친구들은 다들 놀란다고 하는데 과거에는 정말 숫기 없는 여학생이었다고 하는군요.

 

우미화는 2003년에 극단 '연우무대'출신들이 모여 '이루'라는 극단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우미화는 언니 축에 든다고 하는데 어떤 일이 벌어지면 끝까지 다 듣고 선택을 하기보다 객관적인 말을 할 경우가 많아 후배들이 '언니가 뭐 보살이라도 돼?'라고 하다 별명이 도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우미화는 한때 극단 '이루'가 없으면 무대에 설 수 없는 배우인가, 배우를 계속해야 하는지 심각하게 고민하면서 스페인 산티아고로 여행을 갔다고 합니다. '나 스스로 선택한 일이니, 내가 먼저 즐겨야겠다'라는 결론을 내린 이후로는 즐겁게 살려고 노력을 한다고 하네요. 우미화는 산티아고에 다녀온 이후 배우로서도 인간으로서도 삶을 바라보는 태도가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미화는 그런 생각을 하게 된 이후 '복사꽃'이라는 작품으로 대한민국 연극대상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우미화의 남편은 연출가 윤정환으로 그야말로 동지라고 하네요. 남편 윤정환은 2004년 극단 '산'을 만들고 창단 공연으로 '짬뽕'을 올렸는데 큰 히트를 쳤다고 합니다. 이 작품은 거의 매년 무대에 올라가고 있다고 하며 우미화와 남편은 동국대 연극영화과에서 처음 만나 10년 이상 연애를 했고, 2006년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군요. 남편과는 자연스럽게 함께 작업은 하지 말자고 해서 남편의 작품에는 출연을 한 적이 없다고 하는데 문화계 블랙리스트 당시 남편의 작품 '짬뽕'이 5.18을 다뤘다고 해서 지원대상에서 배제가 되기도 하였었다고 합니다. 그럼 계속해서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우미화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