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지 배구선수 과거 성형 결혼 남자친구 고향 김재영 연봉 인스타 나이 키

배구선수 김수지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성형 몸매 연봉 결혼 남자친구 인스타 키 결혼


배구선수 김수지는 이번주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수지는 이번 2020도쿄 올림픽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게 되었고 이번 대회를 마지막으로 현역 은퇴를 결정하기도 하였어요. 오늘은 김수지 배구선수 프로필 나이 과거 성형 고향 학력 몸매 연봉 남자친구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구선수 김수지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87년 6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살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안산시 출생이고 키 186cm, 몸무게 69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안산서초 - 원곡중 - 수원한일전산여고 - 강남대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와 여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2005-06 V리그 1라운드 3순위로 '현대건설'에 프로입단 하였으며 현재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소속입니다.

 

 

김수지는 과거 2005년 드래프트 전체 3순위로 현대건설에 입단하였습니다. 절친인 김연경을 쟁탈하기 위해 흥국생명과 GS칼텍스의 경쟁에 가려진 점은 있지만, 2000년대 한일전산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재목으로 2006년부터 국가대표팀에 뽑힐 정도의 유망주였죠. 김수지는 배구 가족의 일원인데 아버지 김동열은 과거 한국전력에서 선수 생활을 보냈고 어머니 홍성령도 선경합섬에서 선수로 뛰셨다고 하는군요. 동생 김재영도 현대건설에서 잠시 선수 생활을 했고 IBK 기업은행에서 통역으로 일을 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배구를 시작한 계기는 간단했다고 하는데 어려서부터 남들보다 큰 키 덕분이었다고 하네요.

 

김수지는 자연스럽게 배구를 하겠다고 이야기를 했다고 하는데 부모님께서는 김수지가 어렸을 때도 코치로 활동을 하셨다고 합니다. 김수지가 어렸을 때는 키가 컸는데 달리기를 못해 부모님이 운동을 시키겠다는 생각은 별로 없으셨다고 하네요. 그런데 김수지가 어린 마음에 배구를 하겠다고 하니까 그럼 한번 시작해보자고 한 뒤 지금까지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수지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배구를 시작했다고 하는데 당시에는 통통한 편이라 뛰는게 너무 힘들었다고 하는군요. 김연경과의 인연도 이때부터였다고 하는데 안산초에서부터 원곡중, 수원한일전산여고에 이르기까지 초중고교 시절을 함께 보냈다고 합니다. 워낙 어려서부터 함께 지냈기에 누구보다 서로를 잘 알고 있는 두 사람이라고 하네요.

 

2005년부터 프로 생활을 시작한 김수지는 어느덧 V리그에서 열여섯 시즌을 소화한 베테랑이 되었습니다. 김수지가 프로에 데뷔했을 때만 해도 이렇게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이어가는 경우가 흔치 않았는데 김수지 역시 지금까지도 선수 생활을 할 지는 몰랐다고 하네요. 이제는 선수 생활을 은퇴할 시기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을 마지막으로 국가대표에서는 은퇴 선언을 하기도 하였죠. 훗날 은퇴 이후 '코트에서 꼭 필요한 선수'로 기억되고 싶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예뻐진 외모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합니다. 아직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인 김수지는 아직 남자친구 여부도 알려지지 않은 상태에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열애 결혼 소식과 마지막 선수 생활을 빛내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