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롱 피아비는 예능 프로그램 '한국에 반하다 국제부부'에 나오면서 근황을 알렸습니다. 현재 당구 국내 랭킹 1위, 세계 랭킹 2위이며 캄보디아 영웅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당구선수 스룽 피아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활동을 했으며 지금은 프로 당구선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꿈은 의사였지만 가난 때문에 7학교 시절에 학교를 중퇴했다고 합니다. 중퇴 후 아버지따라 감자 농사를 도우다가 지인 소개로 지금의 남편 김만식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결혼 후 한국으로 왔고 남편 김만식과 나이차이 28살 차이이라고 하네요. 남편 직업 인쇄업자였지만 2020년부터 인쇄업을 그만두고 당구장을 열었고 아내 매니저 일을 한다고 합니다.

 

프로필 본명 스룽 피아비, 국적 캄보디아, 1990년 9월 1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0살이네요. 고향은 캄퐁참이며 키 167cm, 몸무게 62kg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남편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사 라코스포츠에이전시, 소속팀 블루원리조트로 학력, 혈액형 등 다른 프로필 정보는 없다고 하네요. 016년 프로로 데뷔를 했습니다. 그밖에 코리아 당구 그랑프리 여자 3쿠션 개인전 준우승, MBN 여성스포츠대상 특별상, 철원오대쌀배 3쿠션 전국당구대회 우승, 제8회 국토정중배 전국당구대회 여자 3쿠션 2위, 여성가정부장관 가족정책유공표창 수상이 있다고 합니다.

 

당구 선수가 된 계기를 알아보니 2011년 남편을 따라 당구장에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 처음으로 큐를 잡았는데 당구 실력이 좋아 본격적으로 당구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하루에 12시간씩 당구 연습을 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2014년부터 전국 아마추어 대회를 참가하여 우승을 했다고 합니다. 2017년 정식 선수 등록을 하였고 2017년 6월 국내 당구선수 1위에 올랐으며 세계선수권, 아시아선수권에서 우승, 세계랭킹 3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입, 연봉 정보에 대해서는 당구 상금이 많지 않지만 대신 후원을 많이 받는다고 하네요.

 

 

스롱피아비 인스타 보러가기

 

 

스롱피아비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훈훈한 매력이 돋보입니다. 과거 사진과 비교를 해봐도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을 봐도 대단한 동안 얼굴,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네요. 당구 계에서는 아름다운 외모로 당구여신, 당구여왕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녀 계획에 대해서는 남편이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한국 사람과 결혼을 하여 한국 귀화를 할 수 있는데 취득하지 않는 이유는 캄보디아 대표이며 캄보디아 국민들의 자부심이라고 했습니다. 캄보디아 반응은 한국 김연아 급이라고 합니다. 그럼 스스롱 피아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돌싱글즈3 출연자 직업 인스타 나이 학력 전다빈 조예영 한정민 인스타그램

인기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돌싱글즈3'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 출연자들과 매력 넘치는 남성 출연자로 인해 화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혼 경험이 있는 돌싱들이 모여 다양한 매력을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