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화이글스 야구선수인 유장혁은 잘생긴 외모로 인해 많은 인기와 팬들의 기대감을 주고 있죠. 오늘은 학폭논란에 휩쌓이며 이름이 알려지고 있네요. 오늘은 야구선수 유장혁 프로필 과거 고향 연봉 학력 인스타그램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장혁은 2000년 5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22세 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생이고 키 186cm 체중 86kg 이라고 하는군요. 학력사항 광주서림초 - 광주동성중 - 광주제일고 졸업이며 2019년 2차 2라운드 전체 13번으로 한화 이글스에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포지션은 외야수이며 2020시즌 연봉은 3200만원이었습니다.

 

 

유장혁선수는 광주제일고등학교 재학 시절에 팀의 주전 유격수이자 2학년부터 4번타자를 친 김창평 선수에 밀려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3학년이 되어 전반기 주말리그에서 맹활약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팀에서 주로 1번타자 3루수로 선발 출장하였으며 빠른 발을 가지고 있어요. 유장혁은 72회 황금사자기에서 맹활약하며 팀의 우승을 이끌었고 3학년때 기량과 재능이 대폭발하면서 1라운드 지명 선수로 까지 언급이 되기도 하였죠.

 

유장혁은 2018년 아시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국가대표에도 선발되었으며 이런 활약에 힘입어 2019년 신인드래프트에서 2라운드에 외야수로 한화의 지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3루 수비가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라 외야수로 전향할 예정이었으며 한화에서는 3라운드 지명을 염두해 두고 있었지만 왠지 놓칠것 같아 일찍 뽑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사실 다른 팀에서도 2라운드에 지명을 생각하고 있었다가 한화의 빠른 지명에 당황하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유장혁은 데뷔 이후 첫 시즌 부터 종종 1군 경기에 투입되었으며 7월에는 구창모를 상대로 시즌 1호 홈런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2020시즌을 끝낸 뒤 상무에 지원했고 최종심사에서 탈락하며 군입대를 미루게 되었다고 하네요. 한화가 이번시즌 외국인 코치진이 들어오며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 이번 논란으로 인해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