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문세는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겨울 노래 특집편에 출연한 이문세는 오랜만에 방송을 통해 노래를 들려줄 것으로 보여요! 너무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이문세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근황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문세는 1959년 1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62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 성동구 출생이라고 하며 키180cm, 몸무게 78kg 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명지대학교 정보처리학 석사 수료이며 가족은 아내 이지현과 아들 이종원이 있습니다. 이문세는 1978년 CBS 세븐틴 MC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KMOON' 입니다.


이문세는 과거 명지대 공대 재학 시절 대학밴드 동아리 화이트홀스로 음악활동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대학 등록금을 벌기 위해서 음악을 시작한 것이 생업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말솜씨도 좋고 유머 감각도 좋아 전성기 때 토크쇼 진행이나 예능 프로그램 출연도 많았는데 특히 이문세의 업적 중 가장 대단한 것이 '별이 빛나는 밤에'의 DJ인 별밤지기이죠. 1985년부터 1996년까지 11년 동안 이 프로그램의 DJ로 있었고 지금도 당시 청소년이었던 세대들에게는 지금도 별밤지기는 이문세라고 하죠.


이문세는 한창 인기를 끌고 있을 무렵인 1989년 유명 집안의 딸인 이지현과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이문세 나이 32세이며 아내 이지현은 24살로 8살 연하였다고 하네요. 이문세 아내 이지현은 이화여자대학교 수학과를 졸업 후 미국 MIU 대학 유학을 다녀왔다고 하며 장인은 이상만 서울대 교수, 장모님은 육완순 이화여대 무용과 교수님이라고 합니다. 이문세 아내 역시 결혼 당시에는 유학생이었고 결혼 후 공부를 계속해 서울여대 수학과 교수가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문세와 아내 이지현은 교회 성가대 후배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문세의 콘서트에서 코러스 중 한명이 자기가 다니는 교회에서 친구들이 왔다며 소개를 해주었다고 하네요. 그 친구들은 나이 어린 여대생들이었고 그 중 아내는 특별히 예쁜 외모도 아니었지만 첫 만남부터 다소곳한 모습에서 눈을 땔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 모습에 첫눈에 반했고 "공연 후에 같이 밥이나 먹자"고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바쁜 스케줄로 인해 잊고 있었다가 코러스였던 후배가 약속을 안지키냐고 해서 자리를 마련한 뒤 인연이 이어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아내 이지현의 집안에서 결혼을 반대했는데 장인,장모쪽에서는 교수 사위를 원했다고 하네요. 이문세는 장인 장모를 이기지 못했고 아내가 뉴욕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학간지 6개월 만에 유학생활을 너무 힘들어했고 이문세가 미국으로 간 뒤 가출해서 보름 정도 전국 여행을 했는데 이 사건으로 이지현의 집안에서도 어쩔 수 없이 결혼을 허락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결국 1989년 10월 결혼식을 올렸으며 이후 아들 이종현을 낳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이문세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