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정석 프로필 나이 과거 부인 결혼 자녀

조정석은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에 '익준' 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영화와 드라마 공연까지 아주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조정석이 이번 의학 드라마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조정석의 프로필 과거 어린시절과 집안 형 거미 결혼스토리 영화 나이 자녀 임신 등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정석

조정석은 1980년 12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출생이며 키 174cm 몸무게 64kg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네요. 최종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졸업이며 가족은 어머니와 3남 1녀 중 막내라고 하며 아내 거미 본명 박지연이 있습니다. 조정석 자녀로는 올해 8월 출산 예정이라고 하며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는군요.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 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잼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조정석은 어린시절 복잡한 가정사가 있다고 합니다. 조정석의 어머니는 전남편과의 사이에 3남매를 두고 조정석의 친아버지를 만나 재혼을 하게 되었고 조정석을 낳았다고 하네요. 조정석과 형제들과는 이부형제라고 하는데 조정석의 어머니가 조정석을 낳았을 때 나이가 40살이었다고 하며 큰 누나와 조정석의 나이차이는 띠동갑도 넘어 조정석이 어렸을 때는 누나가 엄마인 줄 알고 자랐다고 합니다.

 

 

서울 공항고등학교를 졸업한 조정석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한 후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 으로 데뷔하며 뮤지컬 배우로 활동을 하기 시작하였고 입지를 다져갔습니다. 연극과 뮤지컬에서 많은 작품들을 하며 연기력을 쌓아갔고 결국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 에 '납뜩이' 로 출연하며 깊은 인상을 주며 조정석이라는 이름을 알리기 시작 하였습니다.

 

조정석은 가수 거미와 2013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둘은 몰래 사귀기 시작하였고 2015년이 되어서 열애를 인정하게 됩니다. 무려 5년간 사귀다가 2018년 8월 비밀리에 제주도에서 웨딩 촬영을 하였고 그 해 10월 별도의 결혼식 없이 가족들만 초청하여 언약식을 함으로써 정식 부부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현재 거미는 임신을 하였으며 올해 8월 출산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정석은 과거 예능 '꽃보다 청춘' 에 출연을 한 적이 있었죠. 아이슬란드에 여행을 떠난 조정석은 당시 부족한 영어 실력으로 '핫도그 세개' 의 유명한 짤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야나두' 광고에 출연한 뒤 뛰어난 영어 실력으로 시상식에서도 영어로 소감 발표를 하는 등 유쾌한 장면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진 조정석, 앞으로도 계속 좋은 모습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