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상화


이상화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살입니다.

서울특별시 출신이며

키 165cm 몸무게는 55kg 이라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sanghwazz 입니다.

그럼 이상화 과거사진과 관련 내용들 올려드릴테니

한번 보고 가세요^^





이상화 많이 어린 시절 사진이군요 ㅎ

통통한 볼 살에 귀여운 외모가 눈에 띕니다 



어린시절부터 스케이트를 타기 시작 했네요 ㅎ

귀여움이 느껴지는데요 ㅎㅎ



휘경여중을 다니던 시절 부터 이상화는 국가대표로 뽑혔습니다.

이미 국내 여자 단거리 정상에 올랐으며

고등학교 선수들보다 기록이 좋았다고 합니다.

김연아랑 함게 찍은 사진이 인상적이네요 ㅎ



휘경고등학교로 진학한 이상화는 2005년 3월

종목별 세계 선수권 대회 500m 3위에 오르면서 

세계무대에 일찌감치 이름을 알렸습니다.



1990년대 중반에 시작되어 차츰 권위를 인정받게 된 이 대회에서

한국 선수로는 제갈성렬 이후 두 번째 입상이며

이강석 이규혁보다 먼저 메달을 땄습니다.



한국체육대학 입학을 확정 지은 이상화는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2007년 1월 2007 토리노 동계 유니버시아드에서도 500m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그래서 한국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올림픽 메달을 딸 가장 

유력한 선수로 주목한 선수였습니다.





2010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1차 1위 2차 2위를 차지하여

합산 결과 국내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땄습니다.



이상화 드레스 입은 사진인데 역시 발단된 하체로 인해

힙 업이 엄청나네요 ㄷㄷ

탄탄한 하체도 눈에 들어옵니다 ㅎ



두산의 팬으로도 알려진 이상화

시구를 자주 하는 모습을 보였고 완벽한 포즈로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2018년 평창 에서 은메달을 따고 은퇴가 예상 되었던 이상화

다행이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도 고려해 보겠다고 하였네요

아직 은퇴하기에는 좋은 기량을 보여주는 이상화

조금만 더 대한민국을 위해 힘내주기를 응원합니다.

이상화 화이팅!!

항상 응원합니다 ^^


이상화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