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싱 박종팔 선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속풀이쇼 동치미'에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 '국대는 국대다'에서도 멋진 권투 실력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복싱선수 박종팔의 직업 프로필 가족 작품활동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종팔 프로필 정보

본명 박종팔, 국적 한국, 1958년 8월 1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4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전남 무안군이며 키 178cm, 몸무게 85kg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부인 이정희, 자녀 아들, 딸이 있습니다. 경력은 2016 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홍보대사 등이 있으며 수상 정보는 1987년 세계복싱협회 슈퍼미들급 챔피언, 1984년 국제복싱연맹 슈퍼미들급 챔피언, 1983년 동양태평양 복싱연맹 미들급 챔피언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력 학교, 혈액형 등 다른 프로필 정보는 없습니다.

 

복싱에 흥미를 느낀 계기

중학교 때 우연히 유제두 선수와 고이치 선수의 세계 타이틀매치를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 유제두 선수가 챔피언 벨트를 찼을 때 너무 멋있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자신도 복싱을 배우면 멋진 챔피언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꿈이 생겼다고 합니다.  체육관에 가서 권투를 배우면서 권투 선수가 되었다고 하네요. 박종팔에게 권투는 인생의 전부이며 복싱선수 시절 별명은 '돌주먹 복서'였다고 합니다.

 

박종팔 복싱 실력 보기

 

 

박종팔 아내 영상으로 보기

 

박종팔은 한국 복싱계의 전설로 1970년부터 1980년부터 한국 권투 중량급을 제패했다고 합니다. WBA, IBF 슈퍼 미들급 챔피언이며 52전 46승(93KO)이라고 하네요. 권투 선수로 활약을 하다가 1994년 선수 은퇴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2년에는 예능 프로그램 '국대는 국대다'에서 28년 만에 선수 복귀전을 했습니다. 유튜버 '김계란'과는 '피지컬 갤러리' 복싱 관련 콘텐츠에 나왔다고 하네요.

 

전재산과 재혼, 아내

결혼을 한 기혼으로 두 번의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첫번째 아내와는 사별을 하였다고 하는데 그 당시 박종팔은 그 당시 극단적인 생각도 했었다고 하네요. 이후 두번째 아내 이정희를 만나 재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 리즈 시절 파이트머니가 1억 5천만 원이었으며 은퇴 후에도 부동산이 수십 개가 있었다고 하네요. 그러나 사업, 투자 사기 등으로 인해 전재산을 다 잃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권투선수 박종팔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08.18 - [연예인] - 김나니 과거 성형 남편 정석순 직업 나이 키 인스타 자녀 국악인 결혼 프로필

 

김나니 과거 성형 남편 정석순 직업 나이 키 인스타 자녀 국악인 결혼 프로필

국악인 김나니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공부가 머니?'에 전무가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김봉곤 훈장 딸 도현을 극찬하며 현실적인 조언을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국악인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