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채이배 의원 프로필 고향 학력 감금 재산 아내 가족

채이배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으로 선임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회의원 채이배의 프로필과 나이 과거 아내 부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채이배 프로필 정보 - 1975년 1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시 출생이고 키 172cm라고 해요. 군대는 심장수술로 인해 면제이며 학력사항은 계산고등학교 -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 고려대학교 법학과 수료라고 합니다.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당 비례대표로 당선이 되었으며 소속 정당은 더불어민주당 입니다.

 

채이배는 회계사 및 정치인으로 안철수 대표가 영입한 진보신당 출신 경제전문가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당 비례대표로 당선이 되었습니다. 안철수가 2018년 서울시장 낙선 후 해외로 나갔고, 손학규 당대표가 선출된 후 손학규 대표의 비서실장을 맡았다가 정책위의장으로 위촉이 되었어요. 안철수가 2020년 귀국 후 손학규와 갈등을 겪자 두 사람에 실망한다며 정책위의장을 사임하고 21대 총선 불출마선언을 하였습니다.

 

채이배는 과거 대학생 때 회계사 시험에 합격했고 대학원 수료 후 삼일회계법인에서 회계사로 일했고 경제개혁연구소 연구위원으로 활동하며 주목을 받기도 하였어요. 채이배는 장하성 교수의 추천으로 2016년 3월 국민의당 비례대표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고 당선되며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국회에 입성한 뒤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며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는데 4년 내내 지하철과 버스로 출퇴근하고 수행비서를 두지 않고 정책비서만 두기도 하였어요.

 

 

 

채이배 트위터 보러가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불출마 하였는데 불출마하면서 남은 정치후원금 약 2억원을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며 정치자금을 정책연구에 올바르게 쓴 의원으로 꼽히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윤석열 대선후보가 채이배에게 본인의 대선 캠프 합류를 제안하였는데 캠프영입 보도에 강한 불쾌감을 표했고 윤석열 측의 언론플레이에 같이 놀아줄 시간이 없다며 직설적으로 거부하기도 하였죠.

 

 

채이배 페이스북 보러가기

이후 2021년 10월 김부겸 총리의 공정경제 특보로 임명이 되었으며 12월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를 위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게 되었죠. 민주당의 대선 패배 이후 꾸려진 비상대책위원회의 비상대책위원으로 2022년 3월 13일 선임이 되었는데 "민주당 5년간 꾸준히 내로남불, 편 가르기, 독선 등 '나쁜 정치'를 해서 국민의 마음을 떠나보냈다. 정작 청와대와 현 정부 인사 등 책임 있는 사람들은 강성 지지층의 눈치만 보고 있었다. 그래서 국민에겐 진정성 있는 사과로 비쳐지지 않았다. 문재인 퇴임사에 반성 담기길"이라고 강력하게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며 화제가 되고 있네요.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페미 논란 이재명 인스타 키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인스타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패배 이후 비상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n번방 추적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 씨가 선임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