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는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또 한번의 금메달 사냥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최민정은 최근 심석희 선수의 사건으로 인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오늘은 최민정 선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고향 가족 순위 남자친구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민정 프로필 정보 - 1998년 9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키 164cm, 몸무게 54kg, 혈액형 O형이라고 해요.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언니가 있으며 학력사항 분당초등학교 - 서현중학교 - 서현고등학교 -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라고 합니다. 현재 소속 성남시청이며 벌써 7시즌 국가대표에 뽑혔다고 하네요.

 

최민정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트트랙선수로, 주니어 시절부터 모두가 인정하는 특급 유망주였고, 시니어로 올라서자마자 2015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세계선수권 대회를 평정하면서 '쇼트트랙 여제', '포스트 진선유'라는 수식어가 붙여졌습니다. 이미 20대 초반의 나이에 쌓은 커리어만으로도 전이경 - 진선유 계보를 이어 한국 여자 쇼트트랙 레전드 반열에 올랐으며 기량면에서도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죠. 전이경 역시 최민정을 역대 최고의 기량을 갖췄다고 극찬을 했으며 진선유 선수와의 비교에서도 최민정이 훨씬 우위라고 평가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최민정은 그렇게 2017-18 시즌 전 종목 세계 랭킹 1위를 차지했던 세계 최강의 올라운더였어요.

 

최민정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체력인데 최민정의 체력은 세계적으로 강하다고 평가받는 한국 선수들 사이에서도 단연 월등하다고 합니다. 대표팀에서 체력 테스트를 하면 남녀 선수들을 합쳐서 세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어마어마한 체력을 자랑하고 있는데 대표팀 훈련에서도 남자 선수들과 함께 레이스를 하는 모습을 가끔 보여줄 정도였어요. 최민정은 평창 올림픽 여자 1,500m 결승에서도 다른 선수들이 체력이 떨어져 시속 30km대 후반에서 40km대 초반의 속력을 겨우 유지하고 있는 레이스 후반부에서 남자 선수의 스프린팅에서나 볼 수 있는 시속 50km에 가까운 스퍼트로 아웃 코스를 한참 달려 여러 선수를 추월해내고 선두로 들어오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최민정은 많은 쇼트트랙 선수들이 한국체육대학교로 진학을 하는 것과 달리 연세대학교로 진학하였습니다. 한체대는 실업팀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이 원칙이라 최민정은 실업팀을 병행할 수 있는 사립대인 연세대를 선택하였다고 하는군요. 최민정은 선수단 밤 행사에서 황대헌 선수와 손을 잡는 장면을 보여주었고 그 장면을 포착한 팬들 사이에 남자친구가 아니냐 사귀는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황대헌과는 예전부터 친한 사이라 그랬다고 해명하며 오해하지 말라고 이야기 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도 부디 좋은 컨디션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