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근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노래 음주운전 논란 인스타 근황 키

한동근이 새롭게 시작한 JTBC 프로그램 '싱어게인2'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한동근은 과거 '위대한 탄생3'에서 우승을 기록한 우승자로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30호 '나는 직업이 가수다'로 참여를 한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한동근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군대 인스타 근황 음주운전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동근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1993년 5월 9일 생으로 올해 나이 29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구미시 출생이고 키는 175cm 라고 해요. 2014년 디지털 싱글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브랜뉴뮤직' 입니다.

 

한동근은 2012년 MBC 오디션 프로그램인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3에서 우승을 하였고, 2014년 디지털 싱글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로 데뷔하였습니다. 한동근은 오디션 출연 전, 과거 미국에서 4년 동안 유학 생활을 하였다고 하는군요. 2012년 Whittier Christian High School'을 졸업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2012년 11월,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3에 참가해 국내 예선에서 부른 '이글스'의 'Deseperado'가 호평을 받아 음원으로까지 출시되는 등 프로그램 시작부터 우승 후보로 점쳐졌고 다음해 3월, 큰 이변없이 '위대한 탄생3'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이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폭망하면서 대중들에게 잘 열려지지 못하였죠.

 

한동근은 2014년 9월 30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로 데뷔곡이자 싱글 앨범을 발표했지만 그다지 큰 인기를 얻지는 못하였죠. 이후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노예장' 역으로 2015년 1월부터 4월까지 활동을 하였고 간간히 다른 가수의 노래를 편곡해서 부르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듀엣가요제'에 출연하면서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가 차트 역주행을 하게 되었고 엠넷닷컴에서 블랙핑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죠. 3일 뒤에는 멜론 차트 1위에 오르며 진정한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였는데 멜론차트 1위는 '위대한 탄생' 역대 본선 진출자 중 처음 달성한 기록이기도 합니다. 그 사이 발표한 '그대라는 사치'도 큰 인기를 얻게 되었고 뮤직뱅크에서 EXO를 제치고 데뷔 첫 음악방송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어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던 한동근은 2018년 8월 30일 음주운전으로 적발이 된 사실이 밝혀졌죠. 경찰 조사까지 받게 된 한동근의 소속사에서는 한동근의 활동을 전면 중단하기도 하였는데 한동근은 사실 음주가 거의 금기시되는 뇌전증 투병 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더욱 충격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군대 역시 뇌전증으로 전시근로역 처분을 받았고 한동근은 어떻게든 입대하려고 병역판정검사를 5번 받았지만 5번 모두 5급이 나오며 군대를 가지도 못했었죠. 이 사건이후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길위의 한동근'이라는 제목으로 버스킹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거의 1년만에 다시 대중들에게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