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구선수 이대은은 오늘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KT 위즈의 투수로 올 시즌 우승까지 기록을 한 이대은인데 오늘 황재균의 지인으로 얼굴을 비춘다고 하네요. 거기다 가수 트루디와 결혼을 앞두고 있기도 하죠. 오늘은 이대은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이대은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여자친구 아내 부인 트루디 결혼 연봉 군대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대은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1989년 3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3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89cm, 몸무게 90kg이라고 해요. 학력사항 서울역삼초 - 서울경원중 - 신일고 졸업이며 가족은 누나 2명과 아내 김진솔( 트루디)가 있습니다. 2007년 자유계약으로 미국 시카고 컵스에 프로 입단하게 되었고 현재 소속팀은 KT 위즈이며 2021년 연봉은 5천만 원입니다.

 

이대은은 과거 고등학교 시절 1, 2학년 때는 공식적인 기록이 없으며 3학년이 되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기록을 남긴다던지 그러지는 못했는데도 졸업 직전 미국 시카고 컵스의 스카우트 제의를 받아 미국으로 가게 되었어요. 미국 진출 이후 트리플 A 까지는 올라갔지만 메이저리그에는 데뷔하지 못했고 안타깝게도 메이저리거는 되지 못한 채 2015년 일본 치바 롯데 마린즈와 연봉 5400만 엔의 조건으로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초반에는 좋은 기록을 보여주긴 하였지만 이후 제구에 말썽을 일으키며 2군으로 내려가게 되었고, 2016 시즌에도 2군에서 시즌을 시작하며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며 10월 공식적으로 퇴단하게 되었어요.

 

이대은은 국내 리그로 돌아오기 원했고 미뤘던 병역문제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경찰청 야구단에 입대를 하려 했지만 목에 있는 문신으로 인해 경찰청 야구단에 못 들어갈 위기에 처했죠. 경찰청 야구단의 규약에 문신을 한 선수는 입단이 불가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원래 이대은 선수가 있던 문신은 가족 이름의 이니셜들을 적어 두었었는데 국가대표팀에서도 활약했던 이대은이 이 문신 때문에 피해를 보게 된 상황에서 결국 이대은은 문신을 지우는 것보다 아예 살을 절단해 버렸고 군 문제를 해결한 이후 결국 드래프트 1순위로 나오면서 KT 위즈에 프로 입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선발과 중간을 오고 가며 자리를 잡아갔고 결국 올 시즌 팀의 통합 우승에 큰 기여를 하게 되었어요.

 

이대은은 2018년 11월, 가수 트루디와의 열애설이 터지게 되었습니다. 이대은의 아내 트루디는 자신의 작은 키 때문인지 평소 자신의 이상형으로 키가 큰 남자가 좋다고 이야기하였는데 지인의 소개로 둘은 2018년 9월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며 열애 두 달만에 열애 소식이 전해지게 되었죠. 열애설이 터지자 곧바로 열애를 인정했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다 최근 결혼 소식까지 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대은과 트루디는 2021년 12월 5일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되었어요. 아직 임신 소식이나 자녀에 대한 이야기는 전해지지 않았는데 미남 미녀 부부로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내년에도 좋은 성적과 화목한 가정 계속해서 이어가는 이대은 부부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