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현성은 새롭게 시작하는 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2'를 통해 근황소식을 전한다고 합니다. 김현성은 1990년대 말~ 2000년대 초반을 풍미했던 가수로 여러 히트곡을 내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다 연예계 은퇴를 했었죠. 오늘은 가수 김현성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과거 리즈 노래 결혼 아내 여자친구 인스타 키 heaven 소원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현성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8년 1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 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출생이고 키 180cm, 몸무게 72kg라고 해요. 학력사항 제물포고등학교 - 인하대학교 불어불문학 -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 서사창작과 졸업이며 1997년 1집 앨범 '소원'으로 데뷔하였습니다.

 

김현성은 인하대학교 불어불문학과 2학년에 재학중이던 1997년 제18회 강변가요제에서 '스톱'을 불러 금상을 받으면서 데뷔하였습니다. 그 후 김형석에게 스카우트 되면서 '소원', 'heaven' 등의 히트곡을 남겼는데 성대결절로 인해 한동안 음악활동을 하지 못하고 은퇴를 하게 되었죠. 김현성은 자신의 장점인 미성을 살린 노래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게 되었죠. 김현성의 최대 히트곡인 'heaven'은 아직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노래방에서 따라 부르기는 힘든 노래입니다. 김현성은 31살에 군대를 갔고 가수를 그만둔 뒤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던 중 소설 '롤리타'를 읽으면서 엄청난 희열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현성은 어릴 때부터 글 쓰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군대를 제대하고 나서 글을 꼭 써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어머니께서도 몇 번이나 간곡하게 작가가 되는 것을 만류하셨지만 "난 이걸 할 수 밖에 없고, 해야 된다"고 하니, 부모님도 더이상 말리시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김현성은 한예종 서사창작과에 입학하여 석사 학위까지 받게 되었죠. 김현성은 글과 관련해 여러가지 일들을 했다고 하는데 드라마나 영화를 소설로 각색한다거나, 영화 시나리오, 뮤지컬 대본의 초고를 쓰거나, 자서전 초안을 만들고, 행사 대본 제작 등 글쓰기와 관련된 여러가지 일들을 하였다고 합니다.

 

김현성은 2015년 11월 JTBC의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 나와 그간의 사연을 밝혔으며 깨알 같은 책 홍보와 함께 새 앨범을 준비 중이라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날 방송에서 성대결절 및 오랜 활동 중단으로 인해 가창력이 많이 퇴보한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팬들이 안타까워 하기도 하였죠. 무려 3키나 내려서 불렀지만 많이 힘들어 했고, 마지막 후렴구를 부를 때는 관객에게 마이크를 넘기기도 하였어요. 김현성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인데 여자친구를 사귀지 않은지 오래 되었다고 하며 결혼 생각도 별로 없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상형으로는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성격이었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과연 좋은 짝이 나타날지 궁금해 지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결혼 소식까지 전해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