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로트 가수 겸 국악 신동 김태연이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나온다고 합니다. 미스트롯2 주인공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과 함께 나와 일상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태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김태연, 2012년 4월 1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9살이네요. 고향은 전라북도 부안군이며 키 141cm,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외현조부 김창환, 외증조부 김오채, 부모님 아버지 김길상, 어머니 김애란이 있습니다. 학력은 정읍동신초등학교이며 소속사 톱스타엔터테인먼트, 린브랜딩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제46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판소리 초등부 대상 등 수상 내역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에서 유튜브 채널 '국악신동김태연'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기 시절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국악 신동, 트로트 신동으로 불리며 '미스트롯 시즌2'에서는 최종 4위를 했습니다. 과거 4살 때 민요, 판소리를 했으며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에서 대상, '박동진 판소리 대회'에서 대상 수상을 했다고 하네요. '진도 민요 명창 대회'에서 금상 수상,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신동특집'과 '2020 상반기 왕중왕전'에서 최종 우승을 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케네디 센터'와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하면서 한국의 국악을 알린 국악 신동입니다.

 

 

외사촌 오빠 김정욱, 김승국도 판소리 전공을 했으며 근대 국악 5대 명창 겸 판소리 명창 임방울의 외숙부 김창환은 외현조부, 근대 5대 명창 김창환 손자 설장구 명인 김오채는 외증조부, 가야금 병창 이수자 김옥란이 외고모할머니로 국악 집안입니다. 그리고 김김태연은 늦둥이 딸로 김태연 아빠 나이 42살에 김태연을 태어났다고 하네요. 김태연은 엄마는 국악으로 태교를 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재능이 있었고 박정아 명창에게 지도를 받았습니다. 제자 김태연은 가족 빼고 친구들보다 박정아 선생님이 제일 좋다며 스승 박정아 명창에게 애정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소리 외에도 댄스에도 재능이 있어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는 노래 '범 내려온다' 춤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그리고 남자친구가 있는지는 공개되지 않았고 이상형은 눈은 크고 코는 반듯하고 눈이 찢어진 사람이며 배우 '박서준'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국악 가수 겸 트로트 가수 김태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