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동기는 이번 주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한동기는 과거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보디빌딩 금메달'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한동기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장이 화제가 되면서 예능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오늘은 한동기 프로필 정보 나이 과거 고향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자녀 헬스장 위치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동기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58년 1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64세 입니다. 키 165cm, 몸무게 73kg 이며 학력사항으로는 한국체육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 -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건강관리 석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가족은 아내와 자녀 딸 2명이 있다고 하며 1984년 미스터코리아로 시작해 '부산아시안게임 보디빌딩 금메달' 수상을 하였고 대한보디빌딩협회 이사도 했었다고 합니다.

 

한동기는 과거 보디빌딩이 역도연맹 산하에 있었던 1970년대 후반, 우연히 보디빌딩을 하는 사람들을 보게 되었고 울퉁불퉁한 이두박근을 가진 구릿빛 몸매에 매료되어 보디빌딩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본격적인 보디빌딩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동기는 보디빌딩 선수로서 철저하게 절제된 삶을 살아야하는 운명이 주어졌고 운명에 순응했다고 하는군요. 식단은 물론이고 인간에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모든 것들을 포기해가며 자신만의 비법을 만들었는데 그 비법들이 현재 보디빌더들의 교과서처럼 전해 내려오고 있다고 합니다. 한동기의 노력은 헛되지 않았고 1984년 미스터코리아에 올랐으며, 뒤이어 제20회 아시아보디빌딩선수권 대회에 출전해 금메달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고 하네요.

 

한동기는 그 이어 대한민국 보디빌딩 역사상 최초로 세계보디빌딩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등 맹활약하며 전성기의 시작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세계보디빌딩선수권 금메달 3회를 비롯해 전설적인 성적을 기록하였고,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보디빌딩 종목을 알리는 선구자가 되기도 하였어요. 하지만 한동기는 2005년 은퇴 이후 한동기 선수의 소식은 들을 수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동기는 은퇴 이후 대한보디빌딩협회에서 경기이사를 지냈었다고 하며 1년 정도 하다가 협회를 나와서 지금까지 개인 헬스클럽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그래서 예전에 받은 트로피나 메달은 거의 헬스장에 있다고 합니다.

 

한동기는 현재 아내와 결혼한 이후 자녀로는 딸 2명이 있다고 하며 최초로 연금을 받은 보디빌더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한동기는 은퇴를 앞두고 있던 2004년 한국체육대학교에 입학을 했다고 합니다. 선수 이후의 삶을 생각했고 학업을 모두 마쳐야 겠다고 생각해 2002년 합숙소에 있으면서 검정고시를 통해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을 통과했고 2004년 한국체육대학교에 입학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당시 특별전형에 보디빌더 9명이 지원했는데 그때까지 쌓아놓은 커리어가 좋았기 때문에 합격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고 석사까지 따게 되었다고 하며 그것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기도 하였네요. 한동기 헬스장은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헬스장 이름은 '한동기휘트니스센터'라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계속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