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현철 프로필 나이 가족 형 작품활동 인스타

영화배우 조현철은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 군인 조석봉 역으로 기가막힌 연기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배우 '박혜수'가 나오는 영화 '너와 나' 연출을 맡아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조현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서강대학교를 중퇴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각본, 연출, 주연을 맡은 단편영화 '척추측만'으로 데뷔를 하였고 이후 '뎀프시롤: 참회록', 각본과 연출을 한 '로보트:리바이벌' 등 여러 편에 감독 활동을 했습니다. 영화 '건축학개론'과 '차이나타운'에서는 좋은 연기로 주목을 받았고 2016년에는 영화 '마스터'에서 안경남 역을 맡으며 제대로 인지도를 쌓았다고 하네요. 최근 드라마 '디피'에서도 탈영범 군대 병사 캐릭터를 잘 소화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프로필 본명 조현철, 1986년 12월 24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4살이네요.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이며 키 183cm,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조중래, 어머니 안일순, 형 조동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한일고등학교, 서강대학교 국제인문학부 중퇴,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학과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사 프레인 TPC라고 하네요.

 

친형이 래퍼 매드클라운이라고 하는데요. 과거 어린 시절 친형 '매드클라운보다 키가 커서 더 많이 때렸다'라고 하였고 매드크라운이 학생때 유학을 가면서 약간 서먹한 관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형제가 함께 있는 모습을 보니 쌍둥이 같이 정말 많이 닮았습니다. 힙합 래퍼 가수 '매드 클라운'이 핑크색 복면을 쓴 래퍼 '마미손'이라는 말도 있으나 자신은 부인하고 있다고 하네요.

 

결혼 안 한 미혼이며 여자친구 유무는 미공개입니다. 지금까지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과거 연기를 하게 된 계기는 과거 대학 친구들이 연출을 했고 친구 단편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지금보다는 풋풋하고 앳된 모습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