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변영주 영화 감독은 예능 프로그램 '방구석 1열'과 '당신이 혹하는 사이'에 고정 출연하고 있습니다. 권일용 프로파일러와 동갑이라 하여 화제가 되었네요. 그리고 강풀 웹툰 '조명가게'을 영화화하는데 영화 감독은 변영주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영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변영주, 국적 한국, 1966년 12월 2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3살입니다. 키 180cm이며 학력은 수도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법학, 중앙대학교 대학원 영화학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종교 천주교이며 가족은 1993년 영화 '아시아에서 여성으로 산다는 것' 연출로 영화감독 데뷔를 했습니다. 고향, 몸무게, 혈액형 등 다른 프로필 정보는 없습니다.

 

현재 직업은 영화감독이며 유명 영화 '화차' 감독이라고 합니다. 배우 이선균'이 출연을 확정해준 덕분에 '화차'라는 영화가 만들어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 의사 아버지 밑에서 자라 유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고 어렸을 때부터 역사와 문화를 좋아했다고 하네요. 과거 아버지 손을 잡고 암흑가의 세 사람, 아라비아의 로렌스 등 보면서 영화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낮은 목소리, 낮은 목소리2, 낮은 목소리3 숨결을 만든 감독으로 변영주는 할머니들의 과거가 아니라 할머니들의 현재를 찍고 싶었다고 하네요. '낮은 목소리'를 만든 이후 변영주는 다큐멘터리 영화를 찍을 때 이슈보다는 사람을 먼저 보게 되었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낮은 목소리' 전작의 상영 수익금을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희회에 기부를 했다고 합니다.

 

과거 젊은 시절,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훈훈한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항상 얼굴을 똑같아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인스타그램 사진에서도 대단한 동안 비주얼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연관검색어에 변영주 남편, 변영주 성별, 변영주 남자 등이 있는데 성별은 여성이며 남편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럼 변영주 감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