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구선수 이동준은 올시즌 울산 현대로 이적한 뒤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빠른 발을 이용해 차세대 대한민국의 국가대표선수로 활약하게 될 이동준이 그려지는군요. 오늘은 축구선수 이동준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키 등 여러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준은 1997년 2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생이고 키 173cm, 몸무게 65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신라중학교 - 개성고등학교 - 숭실대학교 졸업이고 2017년 부산 아이파크에 프로입단 하게 되었습니다.

 

이동준은 초등학교 4학년 시절 아버지의 조기 축구회를 따라 나갔다가 축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재능을 인정받아 부산 효림초등학교 축구부 코치에게 스카우트되면서 정식으로 축구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졸업 후 부산 아이파크의 유스팀은 부산 신라중학교에 입학을 했고 본인의 장점인 빠른 스피드를 살려 중학교 2학년때부터 팀의 주력으로 활약하기 시작해 신라중이 2010년 청룡기, 2011년 추계연맹전에서 우승하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체구는 왜소했지만 축구 센스와 테크닉이 남달랐다고 하는군요.

 

이동준은 중학교 졸업 후 2012년 부산 아이파크와 유스팀 협약을 새로 맺은 개성고에 입학하였습니다. 1학년때는 선배들에 밀려 출전 기회가 작았지만 2학년이 되던 해 박진섭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면서 터닝포인트를 맞게 되었쬬. 박감독은 이동준의 능력을 눈여겨보고 2학년 시절부터 파격적으로 주전 기용을 하기 시작했고 이동준 역시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는 활약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이동준은 뛰어난 돌파 능력과 득점 능력을 보여주며 2013년 개성고의 청룡기, K리그 주니어 준우승에 기여했습니다. 2014년에는 황희찬, 나상호, 황인범 등과 함께 K리그 주니어 베스트 11에 뽑히기도 하였어요. 고교 시절부터 전구구급 활약을 보여주며 부산 아이파크와 프로 계약과 수도권 대학 진학의 기로에 놓이게 되었는데 이동준은 대학진학을 선택했고 2015년 K리그 드래프트에서 부산 아이파크의 우선 지명을 받은 뒤 숭실대 스포츠학부로 진학하였습니다. 1학년 시절부터 두각을 드러내며 활약했고 2016년 대학 리그 5권역 득점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어요.

 

이동준은 2017년 2월, 대학교 2학년을 마치고 우선지명 자격으로 부산 아이파크와 프로 계약을 맺고 입단하였고 입단 2년차부터 1군 경기수가 늘어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죠. 2020시즌이 끝나고 2021년 울산 현대 축구단에서 이동준을 3:1 트레이드로 영입한다는 기사가 나왔고 결국 이동준은 울산 현대로 이적한 뒤 현재 시즌 초반 폭발적인 스피드와 돌파력으로 울산의 단독1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국대에서도 꾸준히 선발되고 있는 이동준,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대한민국의 축구를 잘 이끌거 가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