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산베어스 투수 이영하가 올시즌을 앞두고 논란의 중심에 서고 있습니다. 지난해 결혼식을 올리며 유부남이 된 이영하, 두산에서도 마무리투수에서 다시 선발로 포지션 변경을 하게 되었는데 과연 어떤 결과와 올시즌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궁금하네요. 오늘은 야구선수 이영하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연봉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베어스 이영하는 1997년 11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양천구 출생이고 키 191cm, 체중 90kg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서울영일초 - 서울 강남중 - 선린인터넷고 졸업이고 가족으로는 부모님, 남동생, 여동생 그리고 아내가 있습니다. 이영하는 2016년 1차 지명으로 두산베어스 프로입단하였으며 2021년 연봉은 1억 9천만원 입니다.

 

이영하는 중학교 때까지만 해도 팀에 있으나 마나 한 선수였다고 합니다. 중학교 시절부터 키가 185cm에 달할 정도로 컸지만 체중이 70kg도 나가지 않아 투수로서는 힘이 없어 제구가 전혀 되지 않았고 그렇다고 타자로서 소질이 있는것도 아니었다고 하네요. 그만둘 수도 있었지만 그냥 습관처럼 야구부에 나왔는데 고교 1학년때만 해도 목표가 프로 입단이 아닌 서울권 대학 진학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고등학생이 되며 포텐이 터지기 시작한 케이스에요.

 

이영하는 중학교 시절과 비교해 체중이 20kg 이상 늘면서 전체적으로 힘이 붙어 컨트롤이 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급성장하면서 고2때 188cm에 근접하는 큰 키에 평균 140km/h 중반대 빠른 구속에 안정적인 제구력까지 선보이며 전국구 투수로 가능성을 내비쳤고 고3이 된 이후로는 선린인고의 원투펀치이자 전국구 에이스 원투펀치로 김대현과 함께 이름을 날렸습니다. 그렇게 3학년이 되어 전국구 에이스급으로 성장하면서 결국 두산베어스 1차에 프로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영하는 지난 시즌을 앞두고 결혼식을 올리며 유부남 대열에 올랐죠. 당시 친분이 두터운 동료선수인 이정후, 박치국, 강백호가 신랑측 들러리로 함께 어울려 웨딩 화보를 찍는 모습이 공개 되었고 이후 2020년 1월 18일 승무원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당시 상당한 외모를 가진 이영하의 아내 사진이 공개되며 많은 부러움을 받기도 하였죠. 과연 이번 논란에서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지 모르지만 잘 해결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