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문선이 오늘 방송되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신문선의 최근 근황소식으로는 명지대학교 대학교수로 지내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신문선 프로필 나이 과거 리즈 고향 학력 결혼 아내(부인) 자녀 아들 근황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까요?

 

 

신문선은 1958년 3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64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안성시 출생이고 키는 173cm, 몸무게 76kg 라고 하네요. 최종학력으로는 세종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경영학 박사 졸업이며 가족은 아내(부인)과 아들 세 명이 있다고 합니다. 신문선은 1981년 대우 축구단 소속으로 축구선수 데뷔 하였으며 현재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교수라고 하는군요.

 

신문선은 1958년 3월 11일 경기도 안성시에서 3남 2녀 중 막내아들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 진학하였으며 국가대표로도 뛰었다고 하네요. 이후 1981년 대우축구단에서 뛰다가 1983년 유공 코끼리에 입단하여 프로선수를 하게 되었으며 K리그 1호 어시스트를 기록하기도 하였으며 은퇴직후인 1988년에는 '프로스펙스'에 입사하여 틈틈히 MBC 축구 해설위원을 겸업하였죠. 당시에는 선수 출신 축구 해설위원이 드물었기 때문에 신문선이 두각을 나타냈고 상승세를 타면서 프로스펙스를 퇴사하고 전업 해설위원이 되었습니다.

 

신문선은 2006 FIFA 월드컵 스위스전에서 발생한 오프사이드 논란에서 오프사이드가 아니라는 해설을 했다가 여론에서 많은 비판을 받고 해설위원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이후 명지대학교 기록정보대학원 교수직으로 들어갔다가 잠시 복귀를 하기도 했죠. 신문선의 아내 이송우씨 역시 중학교 과학교사라고 하는데 결혼 이후 아들 셋을 낳았다고 합니다. 장남인 신승찬은 미국 유학을 다녀왔다고 하며 그 아래는 쌍둥이 아들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들 중 신승무는 아버지 글을 쓴 악플러에게 일침을 가했다고 합니다. 그 원본글은 작성자의 사과문과 함께 삭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신문선은 1990년대 축구 행정가로서 대한축구협회 이사를 한 적이 있으며 2013년 성남FC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선진 축구를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드러냈지만 제대로 된 준비도 되지 못하며 2014년 12월 성남 FC 대표이사직을 사임하기도 하였어요. 이후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에 출마하였다가 탈락하기도 하였죠. 최근 방송에서 신문선의 모습을 보기 힘들었는데 좋은 모습으로 종종 방송에서 활동하는 신문선의 모습 볼 수 있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