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구선수 나승엽 프로필 나이 계약금 키

고교 야구 최대어 중 한 명인 나승엽이 메이저리그 진출의 꿈을 잠시 접고 롯데자이언츠와 입단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1차 지명을 앞두고 미국 아메리칸리즈 중부지구 구단과 구두 입단 계약을 맺으며 메이저리그에서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 하려 했지만 롯데의 설득에 결국 계약을 하게 되었네요. 오늘은 나승엽선수 과거와 프로필 나이 계약금 성적 키 고향 성적 연봉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승엽은 2002년 2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19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며 키 190cm, 몸무게 82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남정초 - 선린중 - 덕수고 졸업이고 포지션은 3루수라고 해요. 2021년 2차 2라운드 전체 11순위로 롯데자이언츠에 프로 입단 하였으며 계약금은 5억원 입니다.

 

나승엽은 선린중학교 시절부터 대형 유격수 평가를 받았고 덕수고등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1학년때부터 동기인 장재영과 함께 주목받는 내야수였고 2학년부터 주전으로 경기에 출장하기 시작하였는데, 주로 3루수와 유격수로 나왔고 고등학교 2학년임에도 불구하고 4번타자를 맡아 활약하였어요. 190cm라는 큰 키를 가지고 있는데 반해 82kg 의 마른 체형이지만 강한 펀치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승엽은 2학년 부터 1차지명감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1차 1순위로 키움행이 유혁한 장재영과 함께 2순위 지명권을 가지고 있는 두산 베어스의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2021년 신인 지명부터 동일 학교에서 1차지명을 중복 행사할 수 없도록 규정이 바뀌면서 전국 단위에서 1차지명을 어떤 팀이 하게 될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8월 미국 진출을 결정지었고 유력히 거론된 미네소타 트윈스로 간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게 되었죠.

 

1차지명으로 나승엽을 지목하려 했던 롯데자이언츠는 2차 드래프트 당일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2라운드에 지명을 하였습니다. 한국으로 전환할 일말의 가능성을 보고 모험을 걸었는데 계약 전날까지 롯데의 단장이 설득하며 결국 나승엽이 롯데자이언츠와 계약을 하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거물 야수로 많은 기대를 주고 있는 나승엽인데요 좋은 성적으로 내년 신인왕 경쟁에서 나승엽의 이름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