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두나 프로필 리즈 나이 결혼 남자친구 인스타 키

배두나는 다음달 시작하는 tvN 드라마 '비밀의 숲2'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배두나는 최근 넷플릭스 '킹덤' 이후 긴머리로 변신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배우 배두나의 과거와 프로필 고향 나이 집안 남자친구 결혼 인스타그램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두나는 1979년 10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서울시 종로 출생이며 키 170.5cm, 몸무게 49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네요. 배두나 최종학력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예술학부 영화전공 졸업이며 집안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 그리고 남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1998년 '쿨독'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샛별당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배두나는 과거 만으로 18살이던 1998년 3월, 서울 강남구 압구정 거리에서 패션모델로 길거리 캐스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1999년 KBS 드라마 '학교'에서 반항적인 캐릭터로 출연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고 등장 당시 기존의 여배우들에게서 볼 수 없었던 신비스럽고 독특한 분위기로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때까지도 잡지모델로서의 인기였는데 배우로는 영화로 진출하며 시작이 되었어요.

 

 

배두나는 일본 공포 영화인 링 시리즈, 한국판 작품에 귀신인 '사다코' 배역을 맡으며 영화계에 진출을 하였으며 봉준호 감독의 첫 상업영화인 '플란다스의 개'에서 주연으로 발탁되며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고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등 일찍부터 연기로 인정받는 배우로 자리를 잡았으며 이후 '청춘','고양이를 부탁해','복수는 나의 것','괴물' 등에 출연을 이어가며 배우로 최고의 스타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어요.

 

배두나는 사실 금수저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배두나의 아버지는 풀무원의 부사장을 지냈었는데 이 때문에 배두나가 재벌집 딸이라는 루머가 퍼지기도 하였어요. 하지만 실제로는 풀무원 창업자와 배두나의 아버지가 친구라고 하며 배두나의 어머니는 유명한 연극배우인 김화영인데 배두나가 어린시절부터 어머니는 '여자는 무조건 예뻐야 한다'며 소식하는 식습관과 바른자세, 예술 작품을 보는 눈을 기르게 했다고 합니다.

배두나는 모델 출신답게 패셔니스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화보 촬영을 이어갔으며 작품에서는 노메이크업을 최대한 보여주는 배우라고 하는군요. 화장이 진하게 되면 그 연기를 똑바로 못 보여줄 때가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는데 프로 연기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네요. 출연하는 작품마다 흥행과 연기력을 다 보여주는 배우 배두나,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배우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