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승우 프로필 나이 리즈 여자친구 결혼 키

조승우는 새롭게 시작되는 tvN 드라마 '비밀의 숲2'로 돌아온다는 소식입니다. 앞전 '비밀의 숲1'의 인기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이번 드라마를 기다리고 있었죠. 이번에는 조승우가 어떤 연기를 보여주게 될지 많은 기대가 되는군요. 오늘은 배우 조승우 프로필 정보 리즈 과거얼굴과 나이 고향 학력 집안 아버지 키 영화 패션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승우는 1980년 3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출생이라고 하며 조승우 키 173cm, 몸무게 63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해요. 가족으로는 어머니, 아버지 조경수와 누나 조서연이 있다고 하며 최종학력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졸업이라고 합니다. 조승우는 2000년 영화 '춘향뎐'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굿맨스토리 입니다.

 

 

조승우는 1980년 서울시 잠원동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조승우의 부모님은 조승우가 3살 때 이혼을 했기 때문에 조승우는 어머니 아래에서 누나와 유년시절을 보냈고 이 시절 집안 사정으로 인해잠시 망원동 단칸방에서 살기도 하였으며 그 이후 서초동에서 자리를 잡고 어머니, 누나와 함께 살았다고 하네요. 조승우는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유명한데 어려서 부터 누나의 영향으로 교회를 다니기 시작 했으며 아버지의 부재로 인한 외로움을 사소한 것 하나도 기도를 하면서 살았다고 합니다.

 

조승우의 누나는 현재 뮤지컬 배우이자 교수인 조수연이라고 하는데 계원예고 연극영화과와 중앙대 연극과를 모두 수석으로 입학하였으며 영국 런던 골드스미스 대학 뮤지컬 프로듀서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뒤 동국대 전산원에서 뮤지컬 연기 전공 교수로 일을 하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어렸을 적 조승우 어머니는 남편 없이 어린 두 남매를 키우느라 많은 고생을 하셨고 그런 상황에서 조승우와 조승우 누나는 서로 의지를 하면서 자랐다고 합니다.

 

 

조승우는 어려서 부터 집안에 남자가 혼자였기 때문에 엄마와 누나를 지켜줘야 한다는 생각을 했고 가장이라는 생각을 하며 살았다고 하네요. 조승우의 아버지는 노래 'YMCA' 등을 히트 시킨 가수 조경수인데, 조승우의 어머니와 이혼 후 미국으로 건너가 만난 MBC 공채 6기 탤런트 출신 배우와 한국으로 돌아와 재혼을 하였다고 합니다. 조승우의 친부는 방송에서 조서연과 조승우를 언급을 하며 화제가 되었는데 일방적인 언급이며 조승우 남매와는 전혀 왕래가 없다고 하네요.

 

 

조승우는 어려서 야구 선수를 꿈꾸며 스포츠에만 관심이 있었는데 중3때 누나가 출연하는 뮤지컬을 보고 감동을 받았고 그 후로 뮤지컬 배우의 꿈을 꾸게 되었으며 뮤지컬 배우 남경읍에게 가르침을 받았고 고교 3년간 뮤지컬 배우의 꿈을 키우다 단국대 연극영화과 진학에 성공하였다고 하네요. 이후 교수님의 추천으로 '춘향뎐'의 오디션에 응모를 하였고 최종 캐스팅이 되며 뮤지컬이 아닌 영화로 정식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