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강진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김효선 자녀

트로트 가수 강진은 13일 방송된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에서 '박사6' 멤버로 출연을 하여 'TOP6' 와 '트롯 데스매치'를 펼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근 트로트 열풍으로 강진의 노래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이죠. 그럼 가수 강진 아내(부인) 김효선 결혼 나이 과거 자녀 고향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까요?

 

 

강진의 본명은 강옥원이라고 하며 1955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67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영암군 출생이며 키 180cm, 몸무게 70kg 이라고 하네요. 강진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김효선과 자녀 아들 두 명이 있다고 합니다. 1986년 '이별의 신호등'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주식회사 하랑미디어그룹 입니다.

 

 

 

강진 아내 김효선은 1970~80년대의 인기 그룹 '희자매' 출신의 김효선입니다. 김효선은 '희자매'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으며 당시 강진은 데뷔도 하지 않은 지망생 이었지만 그런 차이를 극복하고 1985년 처음 만나서 1986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당시 아내 김효선은 '희자매'로 한창 인기를 얻고 있었으며 특히 군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았다고 합니다.

 

 

당시 김효선의 '희자매'는 'S.E.S' 정도의 인기가 있었는데 1986년에 팀이 해체가 된 결정적인 이유가 김효선의 결혼 때문이었다고 하네요. 강진과 결혼식을 올린 김효선은 바로 아들을 낳고 키우다보니 가수 활동을 이어갈 수 없었고 결국 팀이 해체되고 나머지 두 멤버들도 외국인과 결혼하며 미국에서 산다고 근황을 알리기도 하였습니다. 결혼 당시만 해도 강진은 데뷔도 하지 못한 별볼일 없는 남자로 가수로서의 미래도 불확실했는데 거기다 어머님까지 모셔야했는데도 톱스타였던 김효선은 강진과 결혼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하는군요.

 

 

김효선은 강진을 보고 가진건 별로 없지만 착실하고 성실한 모습에 직감적으로 행복한 결혼을 예감했고 그 예감은 결혼생활 내내 한번도 어긋난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강진 역시 김효선이 이상형으로 첫눈에 반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결혼한지 34년이 되도록 항상 똑같은 마음으로 서로를 대한다고 하는 강진과 아내 김효선씨, 앞으로도 행복한 가정과 활발한 방송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