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길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자녀 가족

배우 이정길이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이정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이정길 프로필 부인 박정혜 자녀 아들 나이 김부선 루머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정길

이정길은 1944년 10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79세 입니다. 고향은 황해도 해주시 출생이며 키 173cm 몸무게 72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인 박정혜와 자녀 1남 1녀가 있습니다. 이정길 학력사항은 서라벌고등학교 -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과 졸업입니다. 1965년 KBS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불교라고 합니다.

 

 

이정길은 1965년 KBS 공채 탤런트 5기로 배우 생활을 시작 하였습니다. 1970년대에는 MBC 에서 주로 활동을 하였으며 MBC 멜로드라마로 활약을 하였습니다. 이정길은 항상 고위직 직업을 배역으로 많이 맡았습니다. 대통령을 비롯 다양한 정치인 연기까지 두루 보여주었으며 한 때 는 드라마와 영화를 가리지 않고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1987년 이후 영화에서는 출연을 하지 않고 드라마에서만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정길은 과거 영국문화원에 드나들며 외국 영화를 보고, 예술과 인생에 대해 생각하였다고 합니다. 열정적인 연기를 본 이후 그 열정을 불태우기 위해 연기를 시작하였다고 하는데 이정길은 2대 독자였으며 가난했던 집에서는 큰 반대를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었으며 결국 부모님께 상처를 주더라도 연기를 하고자 하였고 군대 제대 이후 대학교 2학년때 연극배우로 연기자의 삶을 시작 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드라마에 출연하며 지금의 이정길을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이정길은 배우로써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기 전인 1973년 12월에 부인 박정혜와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이정길 부인 박정혜의 나이는 이정길보다 2살 연하입니다. 이정길은 27살에 중매로 아내 박정혜를 처음 만났고 그리고 6개월이 지나서 바로 결혼했다고 합니다. 둘은 결혼 초기에 이정길의 수입이 일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정길 부인은 양장점을 경영하면서 남편과 맞벌이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정길 연관검색어에 '이정길 전부인' ,'이정길 이혼' 등 루머들이 있는데 이것은 이정길과 김부선의 루머가 생기면서 만들어진 루머들이 라고 합니다.

 

이정길과 부인 박정혜는 아들 이석빈 , 딸 이자흔을 낳았다고 합니다. 딸인 이자흔은 바이올린 연주자로 활동하고 중앙대와 경희대 등에서 교수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정길의 아들 이석빈은 카네기멜런대학에서 재료공학 박사학위를 받고 연구원으로 일하였다고 하는군요. 이정길과 김부선의 루머는 과거 꽤 오랫동안 흘러나왔지만 해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따로 해명을 하게 되면 김부선의 여배우 이미지에 큰 타격이 있을까 하여 배려하며 하지 않고 흘러 지났다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활동 하시길 기대해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