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국환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아내 딸 근황

김국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3'의 주인공일지 모른다는 소식입니다. 히트곡 노래 '타타타'가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지금도 유명 노래인데요. 1995년에는 아들 김기형과 함께 노래 '아빠와 함께 뚜비뚜바'가 큰 인기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국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희갑 악단 단원이었습니다. 그리고 1980년에는 생계를 위해 애니메이션 주제가도 불렀네요. 애니 노래는 메칸더V, 미래소년코난, 축구왕 슛돌이, 은하철도999, 마장가 등이 있습니다. 이후 1991년 첫 앨범 1집 노래 '타타타'가 발매되었는데 그 당시에는 많은 사랑을 받지 않았습니다. 인기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OST로 나오면서 국민 노래가 되었네요. 가요톱텐 골든컵을 수상하며 김국환은 제대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다른 히트곡 노래는 우리도 접시를 깨뜨리자, 아빠와 뚜비뚜바, 바람같은 사람, 숙향 등이 있네요.

 

1948년 8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75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충청남도 보령군이며 가족 사항은 아내, 자녀 아들 김기형, 딸 김보경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광운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입니다. 데뷔 시기는 1969년 김희갑 악단 단원이며 종교 불교이네요. 소속사 정보는 없네요.

 

딸 김보경도 결혼식 모습이 방송을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역시 아름다운 비주얼을 자랑했네요. 부인 분과도 함께 방송 출연을 자주 했습니다. 그리고 김국환은 가수 조용필과 특이한 인연이 있다고 해요. 노래 꽃순이를 아시나요'는 원래 가수 조용필이 부를 예정이었으나 사건으로 김국환이 부르게 되었으며 노래 '타타타'도 조용필은 염두해 두고 만들어졌다고 했습니다.

 

젊은 시절 사진을 보니 풋풋한 모습이 눈길이 갑니다. 이목구비는 지금과 똑같네요. 지금도 훈훈한 동안 얼굴이 돋보입니다. 아들 김기형이 아빠를 많이 닮았네요. 그래서 노래 실력도 물려받아 가수 데뷔를 생각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가수 김국환에 대해 살펴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