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해숙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자녀 가족 근황

김해숙은 KBS 연기대상 대상후보에 올라와 있습니다. 과연 대상을 수상하게 될지 너무 기대가 되네요.오늘은 배우 김해숙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여러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해숙은 1955년 12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65살 입니다.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출생이며 종교는 가톨릭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풍문여자고등학교 - 경희대학교 간호학과 중퇴이며 1975년 MBC 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하였다고 합니다.

 

 

김해숙은 TV 드라마에서 자식들이 속을 썩이는 엄마를 주로 연기합니다. 그래서 별명이 국민엄마입니다. 그전에는 김혜자 고두심 같은 배우들이 국민 엄마였으면 2000년대 이후로는 김해숙이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김해숙은 1999년 문화방송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허준에서 함안댁으로 출연하며 남편인 구일서와 극강의 코믹 케미를 보여주며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김해숙의 엄마 연기 중 최고를 뽑자면 KBS 드라마 장밋빛 인생이라고 합니다. 주인공 인 최진실이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고 어머니를 찾아가는 장면이 있었는데 화장기 하나 없는 얼굴로 등장해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고백하는 딸을 타박하며 함께 오열하는 장면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상한 엄마의 역할만 하는게 아니고 영화에서는 악역 범죄자로 출연하기도 하였는데 무방비도시와 박쥐, 도둑들, 암살 에서도 강력한 임팩트를 남겼습니다. 그리고 김해숙은 도둑들, 암살에 이어 신과함께 를 통해 1000만을 넘긴 작품을 3개나 한 최초의 여배우라고 합니다.

 

 

김해숙은 결혼 후 남편이 병으로 사별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그 충격과 사채까지 끌어다가 썼고 빛 독촉에 전화 벨소리만 들어도 노이로제에 걸릴 정도로 힘든 생활이 있었다고 합니다. 어려움과 고통이 있었으나 지금은 국민 배우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다행으로 느껴지네요 김해숙의 자녀는 딸이 두 명 있다고 합니다. 연관검색어에 아들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잘못 된 정보라고 하네요.

 

배우 김해숙의 종교는 천주교 인데 2014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당시 홍보 대사를 맡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2010년대 들어 엄청난 다작을 하고 있는데 김해숙의 꿈이 여자 이경영이라고 밝히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 작품을 통해 좋은 모습 계속 보여주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