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준표 프로필 나이 집안 학력 부인  자녀

홍준표는 오늘 방송하는 MBC '100분 토론'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100분 토론 20주년 특집 편에 유시민과 함께 출연하며 방송 전부터 상당한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홍준표의 과거와 프로필 및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준표

 

홍준표는 1954년 12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69살 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창녕군 출생이며 키 167cm 체중 62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홍준표 최종학력으로는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행정학 학사 졸업이며 가족은 부인 이순삼, 자녀 아들 2명 이 있다고 하네요. 홍준표 군대는 육군 이병 소집해제 (방위병) 이라고 하며 현재 홍준표 법률사무소 변호사와 유튜버 입니다.

 

 

홍준표는 1954년 경상남도 창녕군에서 2남 3녀 중 넷째로 태어났는데 홍준표의 아버지는 무학에다 소작농으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지는 않았다고 하는군요. 홍준표는 과거 어려운 집안 사정으로 경남 창녕군과 합천군, 대구 등 초등학교 시절 6군데나 전학을 다닐 정도였다고 하네요. 그러다 보니 친구를 사귈 수 없어 공부만 하였고 열심히 해서 초등학교에서도 1등을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영양 부실로 인해 성인이 되어서도 몸이 야위었는데 홍준표 초등학교 졸업 당시 키가 124cm 에 불과할 정도로 왜소 했다고 합니다. 홍준표는 가정 형편이 어려웠지만 도시에서 공부하기를 원했고 고향의 중학교가 아닌 대구시 영남중학교로 진학 하였고 대구 직물 공장에 취직한 누나의 방에 살며 해결하였다고 합니다.

 

 

홍준표는 꽁보리밥을 먹으며 공부를 했는데 그 밥도 없어 수돗물로 배를 채울 때도 많았다고 하네요. 결국 홍준표를 위해 온 가족이 대구로 이사를 왔는데 단칸방에 다 같이 살았다고 합니다. 홍준표는 4~5시간만 자며 공부를 해 중학교에서도 1등을 놓치지 않았고 원래는 장학금 때문에 영남고로 진학하였고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에 진학하고 싶었으나 학비가 없었고 학비와 생활비가 들지 않는 육군사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육사에 들어가 장교가 되고자 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아버지가 억울한 누명을 쓰고도 말도 못하는 모습을 보고 힘없는 사람을 돕는 검사가 되기로 결심했고 고려대학교 법대에 진학하였습니다. 대학 시절 공부와 과외 아르바이트를 하며 학교를 다녔고 대학교 2학년 때 정의감을 불태우다 중앙정보부 요원으로부터 경고를 받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홍준표 역시 운동권 학생이었고 유 신 반대 학생 운동을 하다 중앙정보부에 끌려가 구타를 당하기도 하였고 그 이후에는 아버지의 유언으로 인해 고시 공부를 하러 절에 들어갔습니다.

 

 

 

홍준표는 사법시험에 번번히 실패하였습니다. 6년이나 군대도 미루고 고시 생활을 이어가다 국민은행에서 일하던 여자 은행원 이순삼에게 반했고 땡전 한 푼 없던 홍준표는 용기를 내서 선배의 도움으로 데이트를 하게 되고 첫 만남의 자리에서 프로포즈를 하게 되었는데 장인은 홍준표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고 고시에 합격하면 장을 지지겠다는 발언을 하기도 하였는데 마지막에는 홍준표가 병 수발도 하고 임종도 지켰다고 하네요. 장인이 돌아가시기 직전 그 말에 대해 사과를 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홍준표는 부인(아내) 이순삼과 결혼해 지하 단칸 셋방에서 살림을 시작 하였고 군복무를 마친 이후 사범시험에 도전했고 아내의 5년에 걸친 뒷바라지 끝에 29살에 사범시험에 합격하며 검찰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힘든 어린시절을 견뎌 내며 검사에 이어 정치인까지 되었고 대통령 선거 후보에도 나오는 등 대단한 업적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홍준표가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