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박병호가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박병호는 속세를 떠나 자연 속에서 생활 중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박병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박병호 프로필 정보 및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병호

 

배우 박병호는 1938년 7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82세 입니다. KBS 1기 출신의 원로 탤런트 이며 1954년 연극 배우로 첫 데뷔를 하였고 1961년 KBS 1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 하였다고 합니다. 고향은 강원도 춘천시 출생이며 종교는 불교라고 합니다. 박병호 가족으로 현재 재혼한 박종숙씨와 함께 살고 있다고 하네요.

 

 

 

배우 박병호는 과거 배우 정혜선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정혜선 22살의 어린 나이에 배우 박병호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박병호 정혜선 나이차이는 4살 이었다고 하네요. 박병호와 전부인 정혜선은 KBS 1기 공채 탤런트였으며 동기였다고 합니다. 1년 동안 연애를 하다가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 둘의 사이에 자녀 3남매를 두고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박병호가 영화 제작에 손을 대기 시작 하였고 실패한 뒤 엄청난 빚을 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결국 박병호와 정혜선 부부는 1975년 이혼을 하게 되었고 정혜선 역시 박병호의 빚을 떠안게 되었다고 하네요.. (박병호 정혜선 이혼사유 사업실패 - 빚 때문)

 

 

 

박병호는 전부인 정혜선과 이혼한지 2년 후 1977년 12살 연하의 디자이너와 재혼을 하였습니다. 당시 남자 배우들은 재혼 결혼식에 많은 참석을 하였지만 여자 연예인들은 거의 참석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그 뒤로도 스님 전문 배우로 활동을 이어가던 박병호는 2010년 고향은 경남 남해군으로 귀농해서 살고 있다고 하는군요. 참고로 박병호 전부인 정혜선은 재혼하지 않고 자신에게 남겨진 빚을 갚고 3남매를 키우기 위해 열심히 살았다고 하는군요.. 집도 경매로 날라간 상태에서 월세방을 살며 힘들게 키웠다고 합니다.

 

 

 

박병호는 배우 생활을 끝 마치고 고향으로 귀농하여 재혼한 아내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방송하는 '인생다큐 마이웨이' 에서 박병호의 살아왔던 힘듦과 아내와의 이야기를 전해줄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